퀵바


강호정담

우리 모두 웃어봐요! 우리들의 이야기로.



이거 진작 시행됐어야 했던 것

작성자
Lv.34 쏘르
작성
15.03.09 13:00
조회
1,030

http://economy.hankooki.com/lpage/it/201503/e20150308174716117720.htm

확률형 아이템 규제...


이거 굉장히 반갑네요. 뽑기하기 전에 아이템 성능과 나올 확률을 공시하라는 건데요. 이 법이 시행되면 앞으로 0.0000001%라는 확률을 보고 지를 생각 확 사라지겠군요 ㅋㅋㅋㅋ


Comment ' 12

  • 작성자
    Lv.7 잉여킹
    작성일
    15.03.09 13:03
    No. 1

    진짜 모 게임 확률 조작사태 보면서 헛웃음만...
    더 황당한건 그 사태 후에 보상을 해 주자
    오히려 그 게임의 매출이 올랐다는거죠.
    국민성을 성토하고 싶지는 않은데 저런거 보면... 쩝..
    할말이 없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4 쏘르
    작성일
    15.03.09 13:14
    No. 2

    ...이해가 가긴 하는 게 그간 키운 거에 애정이 있었을 테고.
    그 버그(조작?) 일어난 아이템들을 보상 받았는데, 조금만 더 질러서 모으면 원하는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도 있을 것이기에..
    또한 0개가 뜰 수 있던 게 무조건 1개는 뜨게 바뀌었으니 이때가 기회다 싶은 사람들 많았을 걸요.
    뭔가에 빠진 사람이 아쉬운 측인 거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3 패스트
    작성일
    15.03.09 13:07
    No. 3

    왘ㅋㅋㅋㅋㅋㅋㅋㅋㅋ 쌍수 들고 찬성합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매일글쓰기
    작성일
    15.03.09 13:12
    No. 4

    강화는 어떻게 될까요?
    보통 강화전 '성공확률 몇퍼센트'공지가 없잖아요.
    그것도 이 규제에 포함되겠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3 패스트
    작성일
    15.03.09 13:13
    No. 5

    걍 천문학적인 돈이 들고 무조건 성공?ㅋㅋㅋㅋㅋ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4 쏘르
    작성일
    15.03.09 13:16
    No. 6

    제 추측인데 그건 해당 안 될 것 같은데요. 아이템 강화는 캐쉬가 아닌 게임머니로 하는 거니까요.

    (근데 '아이템강화에 영향주는 캐쉬아이템이 존재한다면'을 상정한다면 좀 더 법을 세세하게 만들 필요가 있을 듯)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3 패스트
    작성일
    15.03.09 13:34
    No. 7

    장비보호권요 ㅋㅋ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4 쏘르
    작성일
    15.03.09 13:48
    No. 8

    약속과 믿음...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1 가글님
    작성일
    15.03.09 14:56
    No. 9

    그렇죠.
    캐쉬아이템에 법적용 받는걸 고려해서 게임머니를 사고 그걸 다시 게임내 화폐로 환전해서
    하게 하는곳도 많아요.
    그렇게 이중삼중으로 환전 교환되게 하면 법을 적용하기 까다로워지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5.03.09 13:34
    No. 10

    진작했어야 했는데 이건 찬성!!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솔리온
    작성일
    15.03.09 16:17
    No. 11

    옛날 어느게임 캐쉬템중에 확률 200%up같은게 있었죠, 그러면 뭐하나요 0.01%가 0.02%되는건데... 저런거 다 말장난이에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4 쏘르
    작성일
    15.03.09 16:44
    No. 12

    확률 공개되면 무과금 전향하는 분들 많으실 듯.. ㅋㅋㅋ;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강호정담 게시판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220422 지금 논란에서 종지부를 찍을 수 있는 세분. +5 Lv.45 매일글쓰기 15.03.09 1,042
220421 진짜 이해를 못하시는 분인가요? +26 Lv.55 짱구반바지 15.03.09 1,181
220420 휴재중인 유료작품에대해 환불요구라니... ?? +36 Lv.2 가운비 15.03.09 1,434
» 이거 진작 시행됐어야 했던 것 +12 Lv.34 쏘르 15.03.09 1,031
220418 정말... 기뻐죽겠네요... +6 Lv.45 매일글쓰기 15.03.09 1,011
220417 노트북 잘 아시는 분! +9 Lv.19 헤리엇 15.03.09 789
220416 연재에 대한 시각이 다르군요. +17 Lv.1 [탈퇴계정] 15.03.09 1,134
220415 용사짱과 마왕님 +11 Lv.45 매일글쓰기 15.03.09 977
220414 ‘윤석민 왔지만...’ 이대형 보낸 KIA 송곳니 없다 +9 Personacon 윈드윙 15.03.09 789
220413 마왕도 쓰러뜨렸고 돌아가볼까.. (스레번역) +9 Lv.15 뷰슴 15.03.09 1,295
220412 제가 이상한 건지 모르겠습니다. +8 Personacon 통통배함장 15.03.09 812
220411 문피아도 일정 책임이 있는 것 아닌가요? +44 Lv.55 짱구반바지 15.03.09 1,297
220410 KIA 신예 임기준, 선발진 다크호스 급부상? Personacon 윈드윙 15.03.09 616
220409 조진행 작가는 항상 +12 Lv.76 새벽고양이 15.03.08 1,297
220408 뭐좀 여쭤보겠습니다. +4 Lv.78 Cici 15.03.08 687
220407 공사창립 특별강연 오늘, 미래를 만나다. +11 Personacon 엔띠 15.03.08 778
220406 남자가 치마 입는 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74 Lv.61 소요권법 15.03.08 2,927
220405 장어가 그리 비싼 음식이 아니었다면... +16 Lv.25 시우(始友) 15.03.08 1,016
220404 이빨 금씌운게 빠졌습니다. 어떡하죠? +10 Personacon NaNunDa 15.03.08 1,026
220403 자기가 싫어하는걸 말할 수 있다면; +18 Lv.45 매일글쓰기 15.03.08 867
220402 좋아하는 것만 보다듬고 살아도 모자란데 +11 Lv.45 매일글쓰기 15.03.08 852
220401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필 말이죠. 제 오징어 볶음과 같네요. +3 Lv.24 약관준수 15.03.08 1,315
220400 제가 소설 메탈헌터보다가 드는 궁금점 +3 Lv.70 innovati.. 15.03.08 992
220399 유료연재 많은 부분의 문제는 작가정신은 없는데 작가대... +38 Lv.9 분석가 15.03.08 1,227
220398 강호정담은 참, +15 Lv.1 [탈퇴계정] 15.03.08 973
220397 미국에 대해 무조건 긍정적으로 보는 것도 좋지는 않습니다. +22 Personacon 통통배함장 15.03.08 1,068
220396 패턴을 걷고 싶습니다...... +3 Lv.99 만리독행 15.03.08 598
220395 이태임은 욕만 한게 아니지요. +18 Lv.66 깜장바위 15.03.08 1,130
220394 게임만 끊으면 완벽한데 말입니다 +14 Lv.1 [탈퇴계정] 15.03.08 917
220393 근데 연예인 논란이 나와서 말인데 +13 Personacon 가디록™ 15.03.08 1,357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genre @title
> @subjec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