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나 판타지소설이나, 반대측 시선으로본다면
하등의 쓸모없고, 비생산적인 행위일뿐일텐데
그 소설좋아서 모인 사람들이 게임이 나쁘네마네하는것도 좀 웃기네요.
우리 모두 웃어봐요! 우리들의 이야기로.
게임이나 판타지소설이나, 반대측 시선으로본다면
하등의 쓸모없고, 비생산적인 행위일뿐일텐데
그 소설좋아서 모인 사람들이 게임이 나쁘네마네하는것도 좀 웃기네요.
여가 취미생활 대체적으론 그다지 생산적인 활동은 아니죠.
생산적인 활동을 보조하기 위한 수단일 뿐~~~~인데
보조적 활동이 주활동이 되면 문제인데
판무나 게임은 이런면에서 공통점이 강하죠.
여가 생활일 뿐인데 심취면에선.
물론 이런 해악이 이 두개의 활동에만 국한되는게 아닌게 함정이긴 합니다만.
사회전체적인 맥락에서 보면 배럭에서 뽕마린이 안나오도록 적당한 수위의 제재가 필요하긴 합니다만 열심히 하는 학생은 수많은 유혹꺼리가 있어도 미래계획에 맞게 현실에 충실한다는 것을 보면,
지나친 강제성이 가져올 반발과
잘 하는 학생은 주변에서 똥파리가 날아다녀도 신경쓰지 않는다는 것
사회 전체를 생각하지 않고, 각개개인만 본다면 왠만한 제재는 필요성이 없긴 합니다.
신분 차별이 없는 세상이긴 합니다만, 사회에선 실력에 따른 신분차별이 존재하고
그 실력은 배경과 실력에 따라 형성될 가능성이 제일 높고
한참 성장할 때 지나치게 여가활동에 심취하면 배럭에서 뽕마린으로 나올 가능성이 높죠.
Comment '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