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분야에는 재능과 노력, 시간이 필요하잖아요.
그런데 재능이 차지하는 비율이 다 같지는 않죠.
분야마다 천차만별인데, 예를 들자면 노래는 처음부터 타고난거라 재능이 거의 7~80%이라 하더군요.
보컬트레이닝이라는 개념도 기본기를 세워주고 좀 세련되게 다듬는 작업이지 절대 자기가 갖고 태어난거 이상으로 끌어올리지 못 한다고...
그래서 궁금한건데 글쓰기라는 분야는 과연 재능이 차지하는 퍼센테이지가 얼마나 될까요.
문득 궁금해져서요.
우리 모두 웃어봐요! 우리들의 이야기로.
모든 분야에는 재능과 노력, 시간이 필요하잖아요.
그런데 재능이 차지하는 비율이 다 같지는 않죠.
분야마다 천차만별인데, 예를 들자면 노래는 처음부터 타고난거라 재능이 거의 7~80%이라 하더군요.
보컬트레이닝이라는 개념도 기본기를 세워주고 좀 세련되게 다듬는 작업이지 절대 자기가 갖고 태어난거 이상으로 끌어올리지 못 한다고...
그래서 궁금한건데 글쓰기라는 분야는 과연 재능이 차지하는 퍼센테이지가 얼마나 될까요.
문득 궁금해져서요.
정확히 제 생각만을 위주로 말씀드립니다.
노력과 근성은 좋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글을 쓴다고 바뀌는게 아니라 미친 듯이 읽어야 됩니다. 그래야 어느새 인가 자신이 글의 이상한 점을 발견하거든요.
재능은 있어야 됩니다. 없고 노력만으로 한다면 성공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글을 좋아한다면 그것 자체로도 아니, 글 쓰는게 재밌다면 그것 자체로도 재능입니다.
제 생각엔 재능이 두가지로 나뉘더군요.
문체와 스토리 구상력 입니다.
문체는 몰입감을 주기에 필요하고 스토리 구상력 또한 필요합니다.
이 두가지의 재능을 타고 났다면 작가가 되세요. 살아남기 힘들지만 말입니다.
일본의 라이트노벨 작법 연구소의 말에 따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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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욕구
소설을 쓰고있는 시간이 가장 즐겁다. 또 쓰고 싶다고 생각한다.
어떻게 해서든 이것을 쓰고 싶다! 하는 테마가 있다.
・성장
어떻게 하면 더 재미있는 소설을 쓸 수 있을까
창작에 대한 궁리를 할 때 즐거움을 느낀다.
잘 되면 더욱 더 창작에 대한 궁리를 거듭하고 싶어진다.
그것을 위한 노력을 귀찮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실적
장편 소설을 몇 작품 완성했다.
모두 예스라면 틀림없이 재능이 있습니다.
데뷔 하면 인터뷰 하게 해주세요.
하나가 예스라도 보통 사람보다 적성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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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고 합니다...
그리고 덧붙이길.. 작가에게 무엇보다 중요한건 '욕구' 라고 합니다.
그 어떤것보다.. 상위에 있는 필요 조건이.. '욕구' 라고..
저는 이 말에 동의 하고 있습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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