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뭐.. 후속작으로 생각중인데,
제가 게임판타지는 많이 보지 않아서 혹여나 이런 시스템을 가진 겜판이 있을까 확인차 올려봅니다.;;(저작권 이야기가 떠돌다보니..)
시간죽이기 용으로 그냥 가볍게 보셔도 됩니다.
(1시간 30분을 투자해서 만든 게임룰이지요 -_-)
머더러가 직업군의 하나에 포함되는 게임 판타지
[남들과는 다른 전직 준비]
레벨 10, 다른 유저가 1차 전직을 할 시기쯤, 머더러 지망생들은 1차전직에서 그냥 아무것도 선택하지 않는 평민으로 한다. 말그대로 30까지 평민에서 죽을 정도로 노가다를 하는 것 -_-;
레벨 30, 그제서야 전직이 가능한 직업, '머더러(살인자)'
하지만 페널티가 극악임. 평민때 찍은 스킬을 초기화 해주지 않으며, 스킬 초기화 캐쉬템 또한 먹히지 않는다.
-즉 초보때 공격등의 잡스킬을 익히지 않고 더욱 노가다 할 수록 후반에 유리. 잡스킬을 올리지 않으면 레벨 30까지 랩업하기가 힘드므로 전직 자체도 힘들다. 쩔(키워주기) 시스템 또한 경험치 획득이 아주 낮기 때문에 이 게임에선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머더러의 전직] - 당연 19세미만은 불가
여자처자 힘든 노가다를 통해 자격을 갖추게 되면 다른 직업들과는 달리 전직 루트부터 복잡하고 비밀스럽다. 어둠의 npc를 통해 전직을 하게 되면 머더러의 마을에 자동 포탈된다. 마을안에서는 암묵적으로 pk를 금기시 하고 있으며(한다면 다굴맞기 쉽상이므로)
레벨 30이후 부터 머더러는 '유저와 npc'를 '몹 취급' 한다. 반대로 유저는 머더러를 몹 취급 한다. 바로 다음에 나오는 경험치 시스템 때문이다.
[머더러의 초보학살?]
초보마을에 머더러가 출입 가능하나
초보마을=일반유저고렙마을이기 때문에 전직해서 초보들 쓸어버리자~ 이 심정으로 갔다가는 고랩들의 경험치가 되기 쉽다.
[경험치 시스템]
경험치 시스템 또한 쥐약.
머더러로 전직하게 되면 몬스터 사냥시 경험치가 일반 경험치 얻기의 20%가 되고,
레벨 40에는 15%,
레벨이 50이 되면 10%,
55에는 5%,
60에는 0%이다.
[유저 KILL 시스템과 NPC KILL 시스템]
결국 유저를 잡는 것이 사냥보다 효율적인데,
유저 킬 시스템도 제한적이다.
하루에 경험치 10% 이상의 유저를 잡으면 일반 유저의 사회에서 '수배령'이 떨어지게 되고 수배령에 오른 뒤 24시간 이전까지는
자신이 활동한 필드에서 일정 필드 이상 맵을 이동할 수 없다.
(즉 p.k로 설치고 다니면 수배서를 보고 온 고랩들의 밥이 되기 일 수.)
경험치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일반 몹 사냥을 하거나, 경험치의 목마름으로 유저 살인, 혹은 그나마 페널티가 적은 npc를 대량 학살 하는 것이 좋다. 물약, 장비, 조합, 도박 상인등등은 레벨이 무척 높고 일반 시민은 대체로 레벨이 낮아 머더러의 주 공격 대상은 경비병이나 수비병, 왕가수비군, 기사단이 된다.
[아이템 시스템]
사냥시 아이템 획득은 일반 유저와 다를 바 없다. 단지 경험치의 차이가 있을 뿐, 아이템을 얻기 위해서는 여전히 노가다를 해야한단 점이다.
[일반유저가 머더러를 KILL 할 때 경험치 획득률]
무조건 자신이 획득해야 레벨업 할 수 있는 필요 경험치의 1%
(단 레벨 30미만의 케릭터들은 50%를 획득 가능)
[2차전직]
레벨 60에는 2차 전직
(스나이퍼 암살자, 자객 암살자, P.Ker[전형적 p.k전사], 다크위저드 등등)
을 할 수 있으며 2차 전직 시에는 사냥으로 경험치 획득은 불가능하게 된다.
대신 유저 혹은 npc사냥시, 피해자의 레벨 0.5%를 경험치로 획득 가능하다.
(즉 자신과 동렙의 사람을 200번 잡는다면 레벨업 가능)
[P.K 드랍 시스템]
유저가 머더러를 죽이든, 머더러가 유저를 죽이든 그 사람 착용 아이템의 드랍율은 0.5%, 그리고 두개 이상 떨어지지는 않는다. 레어템 이상의 드랍율은 0.01%로 더더욱 낮다.
뭐... 레어템을 머더러에 의해 드랍되면 ㅈㅈ..
[머더러 직업군의 빈도]
극한의 극악시스템 때문에 다른 직업에 비해 별로 없는 편. 하지만 재미로 선택하는 유저도 많고 많은 사항으로 중랩의 머더러는 꽤나 많다.
[머더러와 일반플레이어의 '전쟁']
머더러를 지휘하는(2차 전직npc) '적인왕 프로케스'는 중간중간 이벤트로 다른 마을과 전쟁을 치르기도 하나, 머더러 플레이어수와 접속율이 저조할 때는 전쟁 이벤트를 일으키지 않는다.
전쟁시에는 머더러가 급속도로 레벨업을 할 수 있는 때이며, 이때만큼은 일반 유저들도 잔뜩 긴장 해야한다.
(전쟁 p.k시 머더러 경험치 획득률 150%, 일반유저 경험치 획득률 20%)
[머더러의 스킬]
머더러의 스킬은 1:1 독대 스킬이 직업스킬의 90%를 차지하며, 범위공격은 거의 없다.
[머더러와 일반 플레이어의 파티]
하지만 머더러가 게임사회에서 일반 유저들과 완전히 배제되는 것은 아니다.
간혹 1:1 독대스킬이 아주 강하기 때문에 일반유저와 파티를 맺고 보스사냥 전용 뎀딜러가 되기도 한다.
하지만 보스의 피가 거의 다 달때쯤, 돌변하여 파티원을 전멸시키고 보스를 독점할 수 있으므로 조심.
[머더러끼리의 파티]
머더러는 거의 혼자 다닌다(솔로플레이). 참고로 머더러끼리 죽이면 일반유저들에게 불리는 '수배령'이 바로 퍼지게 된다. 거의 머더러는 솔로 플레이가 많은 편.
음모와 학살의 세계속, 머더러는 암흑의 매력을 더욱 밝혀준다.
+10월 12일 오전 2시 1분, 추가 시스템[평화모드]
게임 시작시 평화모드를 한 일반 유저는 결코 도박과 p.k를 할 수 없다. 한번 선택한 평화모드는 무슨 경우가 있더라도 바꿀 수 없다. 하지만 '계약과 맹약'으로 맺은 경우, 계약과 맹약으로 이어진 npc, 소환물, 유저를 지키기 위한 싸움은 가능하다.
p.s 문제는 이놈의 필력.
p.s 2 지금 글이나 완결 지어야 하는데 -_-;
p.s 3 1시간 30분 노력을 담은 것 치곤 그럭저럭 괜찮지 않을까요.
여러분의 의견을 적극 수렴합니다.[퍽]
이와 비슷한 소설이 있다면 추천해주세요.(보고 공부도 좀 해야겠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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