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이계진입형 또는 게임판타지 혹은 환생판타지(환생무협)의
절대다수의 주인공은 현실에서 히든클래스 3차 직업인 고딩이란
건지..참고로 현실 히든클래스 전직은 초딩 2차는 중딩 3차는 고딩
입니다. 그럼 4차는 대딩 이겠네? 라고 하실지 모르지만 대딩은 고딩
의 무조건적인 4차전직 형태가 아니죠. 고딩의 4차전직은 3가지로
나눠집니다. 대딩과 직딩 그리고 백수 라는 .. 이 4차전직은
성인 이라는 극악패널티가 붙는 전직형태 인데
공격력도 3차인 고딩과 별차이가 없고 방어력은 오히려 절반이하로
떨어지는(초딩 부터 고딩 까지는 청소년 보호법 이라는 사기적 방어
스킬이 존재 하지만 4차로 전직을 할경우 대부분이 이 사기적 방어
스킬을 잃게 되죠) 이 4차 전직을 함으로 히든클래스를 잃고 노말케
릭으로 전환하게 되는건데.. 여기 까지는 모든분들이 다 아시는사항
이고 제가 알고자 함은 왜(?) 처음 두줄에 언급한 고딩이라는 히든
클래스가 그러한 소설들에 절대다수의 직업을 차지하는 이유가
뭐냐 란 겁니다. 왜(?)...
1.청소년 보호법 이라는 사기적 방어스킬 때문에 작가에게 가장
어렵다는 18금 전개신공을 구사하지 않아도 되니까?
2.마찬가지로 사기적 방어스킬 덕에 내질르고 본다는 그들의 공
격력을 마음대로 소설속에서 구사할수 있으니까..?(깽판치기)
3.초딩 과 2차 전직인 중딩이 가고자하는 고렙 뽕빨지존인 고딩
과 ..아울러 일반 노말케릭인 직딩과 대딩 백수 까지 아우르는
독자층을 확보 할수 있어서..?(뭐 저뿐만 아니라 많은 노말케릭
분 들이 절대 사기 스킬 구사가 가능하던 고딩때를 동경 한다는
건.. 어디선가 들린 카더라~ 통신의 말을 인용 해볼까 합니다만..)
과연.. 왜(?) 절대 다수의 주인공은 고딩 이여야만 하는가..
Comment '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