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한담

연재와 관련된 이야기를 합시다.



작성자
Lv.63 死體
작성
07.10.14 18:49
조회
400

사람들이 추천을 부탁합니다.

조건을 답니다. 먼치킨이 싫어요. 기연없는걸로 해주세요.

게임소설은 더하죠. 히든클래스 싫어요!직업에 어울리는 행동필수

세부적으로 나가면 엄청 나열될것들이지만 대충 저정도로 합니다.

(판타지,무협의 경우)

소설 A가 있습니다. 가장 보편화된 루트로 진행시켜봅니다.

어린 주인공 사고를 만나 고아가 됨. 구원의 손길이 있었으니

그 사람의 도움을 받아 수련을 함. 그렇게 1권초반~2권초반까지

애~청소년의 시기를 지낸후 20살전후로 어느정도 경지를 이룸

1권중반~2권초반쯤 스승의 권유 혹은 가출등으로 바깥세상으로

출도. 여러가지 사건을 거치면서 x권 말쯤에서 히로인등장<

정신적인 성숙과 여럿 동료를 얻고 적도 생기며 진행되다가

점점 힘을 키운 주인공이 주축이되어 악의무리소탕

마지막으로 히로인과의 재회나 등등으로 해피엔딩으로 끝남

판타지! 하면 떠오른 루트일뿐 양판소등등으로 비판할려고

적은것은 아님을 밝힙니다.

(게임의 경우)

소설 B가 있습니다. '비운의 주인공' 역시 부모님은 어떤설정이든

주인공의 곁에 없는 상황. '행운의 주인공' 어떤 설정이든

돈이 굴러들어오거나 보유상태. 역시 어떤설정이든간에

처음 오픈하는 게임을 발견. 여기서 따라붙는 수식어

이 게임은 과거 3d게임이 대세이던 시절 유명했던 게임을

만든 회사에서 약10~20년을 거처 만든 화제작. 기존의 가상현실

과는 다르다느니 등등. 접속한다. 여기서 또한 주인공은 외모를

바꾸지 않는다. (왜냐? 꽃미남이라는 전제조건을 깔고 들어가므로.

아무리 폐인의 모습이더라도 나중의 현모등등으로 나가게되면

대충 행색을 정리함->적어도 호감형 이상으로 탈바꿈)

이미 많은 사람들이 거처간 곳 임에도 불구하고 주인공은

어떤 히든퀘스트를 받는다. 완료후 무기든 뭐든 혜택를 받게됨.

죽어라 열렙함. 여기서 꼼수발견은 센스. 폭렙후 적대 길드를 발견

주인공도 열심히 세력을 모아 한판승부 이긴후 자축하며 끝남

자 일단 A,B소설을 주체로 제가 처음 언급한 것들을 지적해봅시다.

먼치킨이 싫다. 기연이 싫다. B의경우 히든이나 이상한 행동싫다.

그런 소설이 있나요? 전 먼치킨의 정의를 이렇게 내립니다.

나오는 다른 조연보다 월등히 강한존재(대충 1대1 가지고놈)

먼치킨이 아닌소설이 있나요? 어떤분 말마따나 소설을 읽는데

어느정도 대리만족은 들어갑니다. 약하더라도 나중엔 강해집니다.

처음부터 강한게 먼치킨이다? 이건 처음부분에 강해지는 과정을

안넣었을 뿐입니다.

기연...이건 저번에 어떤분이 언급했지만 한번더 언급합니다.

자 우리의 주인공을 봅시다. 무협이나 판타지의 경우

주인공 나이가 50~60대 이상인거 본적 있는분? 게임의 경우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한 플레이어라도 됩니까?

무협이나 판타지의 경우 최소 50~60대의 사람들이 절대자로

군림하고있습니다. 그런데 고작 주인공은 20대초반이 대부분...

기연없이 저사람들과 나란히 한다는것 자체가 말이 안됩니다.

저사람들은 평생 놀고 수련했나요? 이건 '엄청난 기연'인겁니다.

그러므로 애초에 기연이 있어도 약간의 기연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라는 말이 말도 안되는 허무맹랑한 말이구요.

이번엔 게임을 지목합시다. 자 주인공 게임을 시작합니다.

이미 그중에서도 고렙플레이어는 존재합니다. 현실에서도

게임 오픈되면 폐인들은 캐릭을 돌아가면서 돌리는등 거의

풀접으로 고렙층을 형성하죠. 하지만 우리의 주인공

아무리 폐인짓해도 몸이 심하게 상할정도로는 안합니다.

그런 주인공들이 꼼수발견 같은것 없이과연 레벨을 따라잡고

압도할수 있을까요?

이번에도 게임을 언급합시다. 히든클래스는 싫어요.

또 예를 들면 상인이 카트 휘두르고 등등 직업에 맞지않는

행동도 싫어요.

자 진짜 제데로 현실대로만 진행됩니다. 상인은 물건만 사고팔고

사제는 힐만합니다. 여러분은 보실겁니까? 전 단언코 안본다에

걸겠습니다. 최근에 어떤 게임소설을 보았습니다. 정말 직업에

맞게 놀았습니다. 비전투직업답게 전투는 하지도 못하고 피하기만

합니다. 내용은 참신했습니다. 결론은? 중간에 도중하차였습니다.

추천글 볼때마다 보이는 기연이 싫어요 먼치킨이 싫어요.

게임의 경우 직업에 맞게 노는거 추천부탁해요 등등

되도 않는 소리가 너무 많이 보여서 적어봅니다.

제가 말이 조금 거칠군요. 이해부탁드립니다.

더 안타까운건 뭔지 아십니까? 저런 추천부탁 글때문에

작가님들이 독자에게 휘둘린다는 겁니다. 홍보글이나 추천글에

먼치킨없어요 기연적어요 게임의 경우 주인공이 폭렙안해요

아니 저런걸 추천글이나 홍보글에서 왜 언급을 해야하나요?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오래전부터 생각만 해오다가 올려봅니다.

여기까지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려요.


Comment ' 10

  • 작성자
    Lv.72 Milkymoo..
    작성일
    07.10.14 18:56
    No. 1

    뭔가 묘하게 동감..... 근데 더이상 전 할말이 없다는;;(뭐하자는 거냐)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후루루짭짭
    작성일
    07.10.14 19:01
    No. 2

    직업에 맞게 놀아도, 매끄럽게만 이어가면 전 보는데요?
    예를 들면 네임미스 같은 소설..
    그리고 히든클래스나 기연, 폭렙도 다 나름이지요,,
    정말 어이없게 그런 것들을 얻는다면.. 난감하지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기연'이나 '히든클래스' 같은 소수의 사람들만 얻을 수 있는 그런 것들이 게임에 있는 거는 '게임'답지 않은 거라 생각합니다..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후루루짭짭
    작성일
    07.10.14 19:03
    No. 3

    뭐 ..하지만.. 저도 '개념'만 있다면.. 제가 허용할 정도의 수준이라면
    먼치킨 게임소설도 많이 봅니다..
    어떤 소설에서 1대 1만이 싸운다는 것도 본거 같은데..그런건 쫌 -_-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후루루짭짭
    작성일
    07.10.14 19:07
    No. 4

    히든 클래스가 있어도.. 일반 클래스와 비슷한 '힘'을 가진다면..
    뭐 누가 싫어하겠습니까..
    대부분의 게임 소설이..히든 클래스 나왔다 하면 바로 밸런스 파괴인데..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63 死體
    작성일
    07.10.14 19:12
    No. 5

    후루루짭짭님//
    만약 게임소설중 주인공의 직업이 힐러라면?그래서 뒤에서 힐만준다면
    이라는 가정을 한번...그래도 보시겠는지...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후루루짭짭
    작성일
    07.10.14 19:18
    No. 6

    힐러라..
    확실히 전투 계열쪽 직업을 다루는 것보다 재미는 떨어지겠지만,
    파티 플레이 위주에 비중 있는 인물들 설정해서 같이 간다면..
    뭐 나쁠 거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리고 게임에 단순히 '사냥'만 있는 게 아니니깐.
    결국, 내용을 이끌어 가는 작가의 능력에 따라 다르겠죠~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86 그램린
    작성일
    07.10.14 19:31
    No. 7

    작가 의 역량 문제죠
    유명한 작품 김용을 예로 들어도
    기연을 얻어도 어느정도 독자를 수긍을 시켜야죠
    지금 여기 무협에 좋은 작품은 다 기연을 얻든 멀하든 독자를 수긍 시킨다는 겁니다
    말도 안된느 설정으로 독자를 억지로 수긍 시킨다면 수긍이 됩니다까?

    개임도 마찬가집니다
    초창기 판타지 바람 탈때 개임소설 나온것 몇가지 있엇읍니다
    제목은 다 까먹엇지만 그것들은 작품이엇읍니다
    그런데 지금 나오는 개임소설은 독자가 보면 짜증 나게 하거든요
    말이 안되는 것으로 독자들에게 억지로 이해를 구하는데
    그런글을 누가 읽겟읍니까?

    독자는 독자가 보는 시각으로 표현하는것이죠
    그러니까

    기연 싫어요
    이말은 말도 안되는 기연은 짜증 나요
    이말이고

    히든클레스 싫어요
    이말도 멀 좀 알고 히든 클레스 설정 해라
    이런 말들이죠

    의사소통은 굉장히 힘든것이기도 하고
    약간에 너그러움과 소양만 있으면 쉽거든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몽환의고리
    작성일
    07.10.14 20:48
    No. 8

    저도 기연이나 히든 퀘스트가 없는 것이 이상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적당히 해야 재미있겠죠.. 길가다 어떤 사람에게 말을 걸었는데 히든 직업에 퀘스트에 아템에.. 등등.. 나이 20살 전후에 천하제일인 검강은 기본 무슨 심검 같은 것은 진짜로 이상하죠 히든클레스만 해도 그렇습니다. 몇몇 작품에서도 있지만 주인공이 게임인데 시작해서 한번도 죽지 않는다던가 처음 레벨 1때 한번죽고 다시는 안 죽는 것도 이상하죠.. 적어도 벨런스가 맞는 직업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데... 쩝 무협에서 기연은 필요로 하는 악 같은 존재이지만 게임에서의 벨런스 붕계는 정말 아니라고 생각 합니다. 그리고 생각 해보면 50~60대 무협 주인공이 등장하기도 하지죠 모 생긴건 20살 초반이지만... 이 말이 이상한데요 결론적으로 말하면 그냥 적당하고 설득력 있는 기연이라던가 막나가는 벨런스 붕계 클레스만 이였으면 합니다.. ^^
    하여튼 작가님들 노력해주시고 힘내서 한편 한편 재미있게 써주세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 하아아암
    작성일
    07.10.14 21:43
    No. 9

    문제는 개연성이나 자연스러움이 아닐까요? 최소한 머리에서 거부 반응은 안 일으켜야 하지 않겠습니까?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송뷁..
    작성일
    07.10.14 23:36
    No. 10

    작가분의 필력이 독자를 설득하고 또 독자가 자연스럽게 받아 들일수 있을 정도라면 어떤 내용이든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찬성: 0 | 반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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