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든 클래스, 히든 피스, 무제한 PK, 네티즌 반응, 운영자 반응
히든 클래스하고 히든 피스는 상식적으로 말이 안되는 게
대부분 한 명만 갖을 수 있는데다 벨런스 파괴요소로 설정해놓던데,
콘솔게임도 아니고 온라인 게임에서
어떤 정신 나간 개발자가 한명 만이 즐길 수 있는 요소를 위해
자금과 시간을 투자해 개발한다는 건지....
전제부터 에러이고, 추후 벨런스 문제로 골머리 썩을 것 생각하면
애시당초 성립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더불어 무제한 PK. 걸핏하면 거대 길드에게 찍힌 주인공이
무한척살의 대상자가 된다느니 하는 이야기가 나오는데
고렙 한 명이 대다수 저렙에게 PK할 수 있는 상황을 허용하는
게임사는 없습니다. 무제한 PK를 허용해버리면 추후 신규 유저 유입에도
애로사항이 꽃필 뿐더러 기존의 유저마저
깽판에 질려서 접어버릴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네티즌 반응이랑 운영자 반응...
이건 뭐 그냥 쓸 내용 없으면 나오는 분량 때우기용 같습니다.
주로 스토리 전개와 무관한 주인공 찬양으로 가득한 내용인데,
재미도 감동도 없을 뿐더러 이게 나오면 또 분량 때우기인가 하고
한숨만 나옵니다.
위에서 하지 말아줬으면 하는 요소들을 꼽았는데
물론 이런 요소들도 어느 정도 개연성을 확보할만한 설정을 덧붙인다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이를테면 히든 클래스는 기술적 특이점을 맞이한
초 인공지능에 의해 개발되어 규모가 현실 지구 이상으로 방대하고
따라서 히든 클래스가 하나 존재해도 다른 히든 클래스 역시
무수하게 많다는 식으로 주로 기술적인 설정을 통해
개연성을 확보한다면 또 달라집니다.
문제는 이런 현실적인 제반사정은 고려하지 않는
게임판타지가 대부분이라는 거지만....
평소에 이상하다고 생각하던 게임 판타지 설정 오류 또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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