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한담

연재와 관련된 이야기를 합시다.



게임소설들을 보면서...

작성자
Lv.44 레몬티트리
작성
09.09.12 09:15
조회
973

문피아에 연재되고 있는 게임 소설들을 보다 보니(다른 장르들도..)

그저 스킬 이름들만 잔뜩 말하면서 전투하는 소설들이

몇몇 보이더군요.. 특히 무협게임 쪽이 심한 거 같아요.(스킬 이름을 들어도 무슨 스킬인지 감이..)

지금은 출판에 들어간 이x 경우 재미있게 읽었습니다만(설정 같은 부분)

전투신에서 흥미가 조금씩 떨어지더라구요

일단 스킬에 대한 설명은없고 스킬이름만 잔뜩;;;

그러다 보면 전투신이 재미없어 지고

점점 흥미를 잃어 가게 되더군요.

제가 빌려보다가 너무 마음에 들어서

구입한 책들을 보니 전투신에 대한 묘사가

자세하게 나와서 책을 읽으면서 상상하는

재미도 높아지고 글에대한 흥미(?)도 길게 가져 갈 수 있더군요

작가분들도 조금 더 전투신에 신경 써주신다면..

소설의 완성도를 한층 더 살릴 수 있을거라고 생각해봅니다.

: )

..이상 늅늅의 넋두리.. 였습니다.


Comment ' 17

  • 작성자
    Lv.44 레몬티트리
    작성일
    09.09.12 09:16
    No. 1

    ..이 짧은글 하나 작성하면서 ..;ㅅ; 몇번의 수정을
    역시 글 쓰는건 어려워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8 구름마루
    작성일
    09.09.12 10:04
    No. 2

    전투씬 부분에서 동의.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09.09.12 10:31
    No. 3

    혹시 삼모전의 그 아유쿤...분이신가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레몬티트리
    작성일
    09.09.12 11:00
    No. 4

    ...누..누구세요..?..나를 알다니..!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09.09.12 11:12
    No. 5

    후훗...닉이 너무 알아보기 쉽군요...후훗...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1 覺醒
    작성일
    09.09.12 12:49
    No. 6

    그렇다면 노벰버 레인을 보세염 ㅇㅅ ㅇ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7 PureBlac..
    작성일
    09.09.12 13:27
    No. 7

    그렇다면 노벰버 레인을 보세염 ㅇㅅ ㅇ 2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가타카나
    작성일
    09.09.12 14:47
    No. 8

    게임소설의 한계점인 것 같아요.
    아무래도 게임하면 스킬이 가장먼저 떠오르기 때문에 스킬을 이용한 전투를 묘사하게 되는데, 그런 묘사방법에서는 아무래도 현실성이 떨어지기 마련이죠.
    작가님의 능력여하에 따라 게임소설이 대작이 되느냐, 졸작이 되느냐가 정해지는 것 같아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4 함수
    작성일
    09.09.12 14:52
    No. 9

    근데 또 설명이 많으면 독자들이 지루해 하지 않나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 saintluc..
    작성일
    09.09.12 15:14
    No. 10

    근데 이건 뭐 게임소설의 문제만이 아니라, 판타지 무협에서도 자주 보이는 무제점이니.. 전에 보니까 유희왕식 소설이라고 많이들 하시더라구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레몬티트리
    작성일
    09.09.12 15:33
    No. 11

    음 그..그것은! 작..작가님의 힘으로 커버할 수 있다고(퍽)
    봅니다.. 음;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6 KIRCH
    작성일
    09.09.12 15:56
    No. 12

    이안 말인가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묘(猫)
    작성일
    09.09.12 16:32
    No. 13

    그게바로 흔히 말하는 필력의 차이 아닌가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2 고객님
    작성일
    09.09.12 18:07
    No. 14

    스킬에대한 설명을 해달라는게아니라 전투씬에서의 액션을 좀 디테일하게 설명해달라는것같네요... 게임소설에서 스킬명만외치고는 어떻게 움직이는지는 설명을 안하잔아요... 2D,3D도 아니고 무려 가상현실인데 말이죠... 특히나 무협게임소설은... 무공스킬에대한 설명에 신경쓰느라 정작 전투씬액션은... 스킬명을외치고 스킬설명하는것이 전투씬의 대부분인?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시두김태은
    작성일
    09.09.12 19:29
    No. 15

    흐음... 게임에 관한 한계가 아닐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플레이어가 평범한 일반인들이니까요.. 상위 레벨 분들이 도장 하나씩 차리고 있는 게 아니라면 게임상 스킬쪽에 의존할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게임사에서도 그런 분들에게만 유리하게 만들리가 없다는 생각입니다. 되도록 많은 사람들이 즐겨야 자신들에게 이익이 될테니까요..;(라면서 자신의 글에선 캐릭들에게 이상한거 시키고 있..)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레몬티트리
    작성일
    09.09.12 20:00
    No. 16

    음 스킬을 사용하는 것 자체의 문제가아니라..
    누님님의 말씀처럼 액션을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었으면 한다는 거였습니다.
    늅;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9 rainstre..
    작성일
    09.09.13 11:27
    No. 17

    자, 그럼 개념차고 묘사 화려한 스킬을 만들어요.....예를 들어 패시브......(응?)

    찬성: 0 | 반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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