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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호정담

우리 모두 웃어봐요! 우리들의 이야기로.



작성자
Lv.89 네크로드
작성
13.11.12 14:04
조회
1,793


게임 중독을 방지한다며 돈을 뜯고, 국민을 통제하려는 정부의 태도는 잘못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그들에게 명분을 준 것이 바로 게임업계입니다.


여러분들 한번 냉정하게 생각해 보세요. 요새 게임들이 과연 어떤 꼴인지.


게임업계가 돈을 많이 번다고 성공적이라고 하는데, 과연 여러분은 어떻습니까?

정말 근사한 게임이 등장해서 한국의 이름을 세계에 빛내준 것이 얼마나 됩니까?


애니팡? 다함께 차차차? 


게임 중독에 반대하는 사람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게임업체가 성공해서 엄청난 돈을 벌어들이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상해요.

뭔가 참신하고 재밌고 멋진 게임들에 대한 뉴스가 쏟아지는데, 한국에서 제작한 게임들은 좀처럼 들어오지 않습니다....--;


반면, 히트한 게임을 표절했다던가 아류작이라든가 하는 소리는 엄청많이 들립니다.


도박장에서 포커를 하면 도박이지요. 게임기에서 포커를 하면 도박 아니고 게임인가요?

지금 흥하고 있는 게임들이 뭔지 좀 생각해 봐야 합니다.

게임 정말 좋아하는 사람들이 좋아하는 공들여 만든 게임들이 아니라...

어린아이들 꼬셔서 무한정 현질하도록 유도하는 ‘양산형’ 게임들이 돈을 벌고 있습니다.

그렇게 얻은 매출이 그렇게 얻은 경제가 대체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밀리언 아서같은 카드게임류는...

좋은 카드를 운에 맡겨서 얻게 되어 있습니다.

사행성이 없을까요?

강한 캐릭터, 강한 장비나 아이템등은 현금으로 거래되는 물건이기도 합니다.

돈되는 물건이지요.

돈 넣고 버튼 눌러서 운좋게 강한 카드가 나오기를 바란다면...

이게 도박이 아니면 뭘까요...--;


게임은 보호받고 소중히 키워나가야 할 문화입니다.

하지만 모든 게임이 그럴 가치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똥에는 파리가 꼬입니다.

썩은 고기에는 하이에나가 몰려오지요.

똥을 치우고 썩은 고기를 도려내 버리지 않으면...

파리와 하이에나는 끊임없이 꼬이게 마련입니다.


게임이라고 무조건 보호하는게 아니라, 질낮은 게임이 설 수 없게 만들어 주지 않으면 정부가 숫가락을 얹고 국민에게 족쇄를 채우려고 들이대는 일도 없어질 겁니다.

현 사태를 초래한 이들에게도 책임을 묻지 않으면...미래는 없습니다.


공짜 게임의 형태로 뿌려놓고, 빠져드는 사람이 있으면 뼛골까지 우려먹으려는 무한현질 유도 게임들이 넘쳐나는데, 이걸로 돈을 얼마를 버는게 중요한지 의문입니다.

마약도 시장은 창출합니다.



Comment ' 10

  • 작성자
    Lv.49 안드로
    작성일
    13.11.12 14:13
    No. 1

    적으신대로 차라리 과도한 상업성에 대해 문제삼았다면
    옹호 의견이 이렇게 커지지도 않았을 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9 안드로
    작성일
    13.11.12 14:16
    No. 2

    거론하신 문제에 대해선 과거도 현재도 문제시 되던거고 고쳐져야 한다는 목소리가 많았으니까요. 그런데 지금 상황하고는 조금의 상관도 없어서 그렇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7 꿀도르
    작성일
    13.11.12 14:17
    No. 3

    그나저나 진짜 국산게임이 드문 느낌.. 웹게임만 해도 지금 문피아에 게임란에 있는 것들도 다 수입산이져 ㄷㄷ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3.11.12 14:22
    No. 4

    게시판 의견들 보고 있으면...게임중독법 만들만 하네요.
    정치하는 애들이 진짜 똑똑하네요.
    국민들이 어떻게 나올지 다 알고 있는듯...

    국민들이 규제를 원하는거면, 그렇게 가야죠.
    원하는대로~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9 안드로
    작성일
    13.11.12 14:35
    No. 5

    참고로 게임을 옹호할때 쓰이는 통계에서 매출은 보통 외화로 냅니다.
    그래서 애니,서적,케이팝 등등하고 비교되는 거고 돈 많이 벌어온다고
    자랑하는 거구요.

    게임에 대해 관심 없으신 분들은 모르시겠지만 스마일 게이트가 중국에서
    서비스하는 크로스 화이어의 경우 매년 1조가 넘는 매출을 자랑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1 정주(丁柱)
    작성일
    13.11.12 14:41
    No. 6

    뭔진 모르겠지만, 게임에 관련된 법을 재정하나봅니다...
    사회 문제이면서 정치 관련 문제 그리고 사람들 개인의 취미 관련 문제이겠지만...
    우리가 여기서 이렇게 옹호하고 반대한다고 해봐야 서로 햘퀴고 말기에 그칠 수 있습니다.
    지나친 공격이나 댓글로 할 것을 게시물을 따로 빼며 반박하는 등 토론 및 전쟁터로 발전하는 것은 서로 지양합시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0 규염객
    작성일
    13.11.12 15:02
    No. 7

    게임을 중독으로 규정하고 그 매출의 6%를 기금으로 부과한다면 국내 게임 산업은 멸망하겠죠. 그러면 그 빈자리를 해외 게임업체들이 차지할 겁니다. 요즘은 인터넷이 발달해서 결제도 해외카드로 할 수 있고 게임에 필요한 서버도 해외서버를 사용할 수 있거든요. 우리나라가 감히 미국과 중국, 일본을 상대로 돈 내놔라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결과적으로 국내게임업체들을 대신해 해외게임업체들이 왕창 돈을 벌겠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1 최지건
    작성일
    13.11.12 16:54
    No. 8

    예전 만화 분서갱유 사건 떠오르네요. 그 일로 한국 만화가 씨가 마르고 일본 만화가 그 자리를 다 먹었죠. 지금도 그것과 다름 없습니다. 이렇게 한다고 세상에서 게임이 사라지지도 않고 중독자가 사라지지도 않습니다. 대체제가 널렸는데 중독 방지를 국산 게임 죽이기로 달성한다는 건 말이 안 되죠. 일단 롤만 해도 외산 게임인데 말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샤우드[]
    작성일
    13.11.12 17:40
    No. 9

    지금 상황과 맞지 않은 소리를 하는 군요...-_)-3

    게임을 비롯한 '모든 컨텐츠'에 제제를 가하려고 하는 겁니다.
    뉴스 대충 보지 말고 관련 기사 좀 챙겨보면 이런 소리 못 할텐데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8 스마일즈
    작성일
    13.11.12 17:48
    No. 10

    중독에 대한 과학적인 연구 논문이나 좀 가져와 주세요.

    그리고 사행성 있으면 안됩니까? 로또나 토토는 사행성 없어서 판매되는건가요?
    미국의 라스베거스나 일본의 파칭코는 아예 프로가 있을 정도입니다만..

    사행성가지고 뭐라 하실꺼면 강원도 카JI노 부터 없애고,
    선상 카ji노법부터 뭐라하세요.

    그리고 잘못된 게임은 게임물 등급 위원회에서 걸러냅니다. 뭐 이것도 말이 많긴하지만
    일단 게등위가 존재하는데 왜 거기서 중독법으로 다뤄야하는건지에 대한 주장의 근거가 없네요.

    애당초 게임의 질가지고 논할꺼면 인디게임 제작사는 그냥 목메달고 죽어야겠네요.

    찬성: 0 | 반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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