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바


강호정담

우리 모두 웃어봐요! 우리들의 이야기로.



작성자
Lv.43 해라면
작성
10.03.08 21:18
조회
186

정담에 기분이 좋지 않은 주제가 계속 나오고 (그러나 꼭 짚고 넘어가야할?) 있고하니  가벼운 게임에 관한 얘기나 해볼까해요

최근에 심신이 피곤하여 쉬운 게임위주로 찾아다녔습니다

몇가지 웹게임을 건드려보기도 하고

패키지 게임을 찾아보기도 하고

플래시 게임, 모바일 게임 등 나름 방랑했습니다 ^^

그러다 발견한 이미 상용화한지 2년? 정도나 된 게임.

아틀란티카 입니다

예전에 막 오픈했을 때 레벨20 정도까지 만들었던 기억도 있고해서 가벼운 마음으로 새로운 서버에서 시작했습니다.

2년이나 되었기에 많은 분들이 해보셨겠지요?

이 게임의 장점이자 단점은 패키지 게임과 유사하다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잘 만들어졌습니다

느긋하게 천천히 플레이해도 되는 이유로

게임에 적응이 빠른 10대는 물론이고, 손가락이 느린 3,40대 연령층도 의외로 많더군요. (제가 가입한 길드에는 20대 후반인 제가 막내일 정도로) 쉬워서 인지 이상하게 여성유저의 비율도 꽤 있고

한마디로 누구나 하기 쉬운 게임이라는 거죠

물론 패키지 게임의 단점. 어느정도 경지에 도달하면 (대략 120렙 전후?) 웬만한 퀘스트는 다 깨고, 시스템을 거의 다 파악하게 되어서 집중력이 떨어지게 된다고 하더라구요

솔직히 그정도면 '이 게임으로 즐겁게 지냈다' 라고 생각할수 있으니, 전 그리 큰 단점이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가장 큰 단점은 액션성이 떨어진다 죠 ㅠㅠ

아틀란티카는 거상 이란 게임과 군주 라는 게임에서 발전한것으로, 전투 시스템이 턴제 입니다.

0.xx초 단위로 반응을 해야하고, 화려한 그래픽을 볼수 있는 요즘 게임과는 액션성에서 비교를 할수가 없죠

물론 전 그점때문에 이 게임을 선택했지만요 ^^ (스트레스 적게 받는 편한게 좋아서. 손가락도 안구반응도 느리다보니....)

이게임에서 가장 극찬을 하고 싶은건 시스템적인 부분입니다. 온라인게임의 성패는 게임성은 기본이고, 신규유저 확보능력과 운영능력, 유저들의 지갑을 열게 만드는 각종 캐시템(부분유료화가 대세다 보니 ;;) 등 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이 게임의 초보자 지원정책은 당황스러울 정도입니다. 어느정도 레벨이 되기전까지는 고레벨 유저들이 골드를 열심히 우편으로 갖다 바칩니다 ㅎㅎ (이유는 게임을 해보면 알게됩니다)

또 퀘스트 진행시 캐시템들을 계속주기도 하는 등 (14일치, 7일치, 1일치.. 물론 어느정도 진행하고 나면 안줍니다 ;;)

정책은 많으나 신규유저가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대신 부캐릭, 부계정 이 활성화 되어서, 퀘스트상 막히는 부분이 있을때 질문을 하면  이미 여러번 그 퀘스트를 깬사람이 많아서 대답이 금방금방 나온다죠 ^^)

그래서인지 많은 길드 운영진들이 어떻게하면 신규유저들을 꼬듣여 올까 하고 노리기도 하고.. (누님들이 채팅안하고 사냥만 한다고 화내는건 ㅜㅜ)

더이상 길게 쓰면 재미없을 것 같네요.

아틀란티카, 이 게임이 하다보면 질리는건 맞습니다. 그런데 그 전까지는 재밌게 할수 있습니다!

저처럼 편한게임을 원하는 사람, 대세가 되고있는 논타게팅 액션 알피지가 아닌 턴제알피지를 하고 싶은 사람 (최근에는 확장판 격인 아틀란티카 트로이 에서는 전투에 지형을 이동하는 것까지 나온다더군요) 은 한번쯤 해봐도 후회는 안할겁니다 ^^

예전의 서버통합 초기의 극렬한 국가전쟁, 길드전쟁도 거의 사라져서 몬스터가 아닌 사람한테 공격을 받을 일도 별로 없어요

(당시 분위기가 살벌해서 떠나신분도 어느정도 되신다 하네요)

ps. 이게임하다 가장 놀란건 새벽한시에 홈페이지에 1:1문의사항을 올리고 잤는데, 아침 10시에 홈페이지 가보니 이미 답메일이 와있었다는... (문의사항이 별로없어서 답장이 그리 빠른거냐? 내 질문이 너무 쉬워서 답장이 그리 빠른거냐?)


Comment ' 4

  • 작성자
    Personacon sydm
    작성일
    10.03.08 21:19
    No. 1

    아틀란티카 괜찮지요~ 하지만 단점이라면... 턴제를 싫어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아서... 랑 역시 본문에 말하신 것 처럼 금방 질린다는 거...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김진환
    작성일
    10.03.08 21:19
    No. 2

    아틀란티카..운영은 좋은데 초반에 재미가 없어서 망한 게임이죠. 그래픽도 한몫했고.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11 쌩까는
    작성일
    10.03.08 21:22
    No. 3

    90렙찍고 지겨워서 접었던 게임이군요 ;;;;
    턴제를 정말 좋아하는 유저중하나로
    턴제전투도 이렇게하면 재미없다라고 보여준게임;;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0 덕천군
    작성일
    10.03.08 21:23
    No. 4

    으아아아.. 흑흑..
    2000년산 팬티엄3 255렘의 전설에 빛나는 저희집 컴퓨터는 돌아가는 게임이 거의 없답니다.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강호정담 게시판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45530 문피아가 변하기에는 무립니다. +3 Lv.68 임창규 10.03.08 405
145529 허담님이 정확히 입장을 밝혀주셨으면... +3 Lv.10 덕천군 10.03.08 289
145528 깡통남2 트레일러 Lv.8 showdown 10.03.08 146
» 요새 빠져든 게임 하나 추천합니다 +4 Lv.43 해라면 10.03.08 187
145526 친작가건, 친독자건 간에. +1 Lv.68 임창규 10.03.08 166
145525 감상란공지 떳내요 Lv.90 나그네임 10.03.08 150
145524 감상 추천란에 공지 올라왔군요 +1 김진환 10.03.08 170
145523 글을 끄적이는 사람으로서 도저히 이해가 안됩니다. +10 Lv.45 순백의사신 10.03.08 356
145522 이렇게 하는건 어떨까요 이데오 10.03.08 85
145521 열혈삼국 하시는분 계신가요? Lv.53 잿빛날개 10.03.08 85
145520 문피아 관리자 무슨생각인지 ~~~~ 호림마 10.03.08 195
145519 저작권 +1 Lv.11 쌩까는 10.03.08 160
145518 표절이고 뭐고 무슨 일입니까? +2 문호랑 10.03.08 251
145517 추천을 위한 감상이이라니? +2 Lv.90 나그네임 10.03.08 256
145516 표절이라.. 무적검초일 10.03.08 290
145515 대박임... helkait 10.03.08 363
145514 큭 아쉬운 카오스... +2 김진환 10.03.08 375
145513 현실적으로 문피아는 친작가 성향이 될 수 밖에 없지요. +4 Lv.99 곽일산 10.03.08 317
145512 감상란 글이 증발했네요. +7 시스뿜빠 10.03.08 523
145511 좀 오래 가나 했더니 +7 Lv.7 로하스 10.03.08 444
145510 역시 소설은 어둠의루트로 보는게 제맛! +14 이데오 10.03.08 628
145509 문피아 운영진, 완전 막장이네요 +7 검심 10.03.08 511
145508 내 머리로는 도저히 이해가 안되네요. +1 자료필요 10.03.08 394
145507 요거 은근히 거슬리네요 +2 Lv.15 악어집 10.03.08 417
145506 운영자에게 고하는 글 +6 helkait 10.03.08 482
145505 표절은 안했다고 하면 그만이 아닙니다. +5 김진환 10.03.08 559
145504 카오스 하실 분 ~ +4 Lv.99 흑마인형 10.03.08 375
145503 한문협에는 저작분과도 있고 위원장님도 있던데.. +5 자료필요 10.03.08 574
145502 오랜만이에요! +4 Lv.33 동글몽실 10.03.08 295
145501 수익성 관련글 올린것에 대해서 사과드립니다. +2 Lv.61 Chastirg 10.03.08 441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genre @title
> @subjec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