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명 : 여령
작품명 : 문나이트
출판사 : 마루
문 나이트를 쓰신 여령작가님의 전작은 모두 봤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삼국쟁패' 를 굉장히 재밌게 봤고 '강시지존' 은 중도에 포기했습니다. 이유를 말하자면 일단 삼국쟁패의 경우 독특한 설정-삼국지를 배경으로 한 게임-과 적절한 먼치킨, 나쁘지 않은 조연들 덕분에 재밌게 봤고, 강시지존의 경우 너무심한 먼치킨과 한없이 가벼워 산들바람에도 날아가 버릴것만같은 인물들, 거기에 밸런스가 맞지않다고 생각이 되어 포기했죠.
문 나이트의 경우 그 중간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일단 제 기억으로는 이 소설이 1권 출간될때 과거회긔 열풍(?) 이 불었던걸로 기억됩니다. 비슷한시기에 굉장한 인기를 끌었던-지금도 인기를 끌고있는-성진 작가님의 더 로드가 출간되었거든요. 그것 때문인지, 아니면 그냥 작가님의 계획때문인지는 몰라도 문 나이트 역시 과거회긔 게임물입니다. 배경설명은 이쯤하고 본격적으로 내용에대해 감상문을 써보겠습니다.
내용의 시작은 다른 과거회긔 게임물과 비스무리 합니다. 주인공은 어떠한 사건에 의해 방구석 폐인, 그러니까 일본말로 히키고모리(이게 맞는지 모르겠네요)가 되어서 게임만 주구장창 해댔죠. 하지만 다른 사람들의 지원을 받는 거대길드의 길드마스터들이나 뭐 이런 애들보다는 훨씬 딸렸고, 평범한 유저들중에는 꽤나 수준높다고 볼수있는, 그 정도의 유져였습니다. 그런 주인공이 과거회긔를 하게되죠.
주인공은 워낙 폐인이었기 때문에 게임에 관한건 모두 알고있었고, 자신이 원하는 히든클래스가 되기위해 노력하지만, 여러가지 변수에 의해 '문 나이트' 라는 직업을 얻게되고, 그에의해 자신의 예상(계획) 과는 전혀다른 게임을 하게됩니다. 그게 게임의 내용인거죠.
재미에 충실하다고 생각합니다. 과거회귀를 한 덕분에 타 유저들에 비해 훨씬많은 정보를 가져 게임에서 손꼽히는 강자가 된 주인공, 과거의 인연들과 친분도 쌓고, 나름대로 도와주기도 하죠. 썩 나쁘지 않은 소설이라고 생각합니다. 게임의 목표도 확실하고, 소설은 결말을 향해 착실히 달려가죠. 한가지 아쉬운점이 있으면 너무나도 주인공에게만 쏟아지는 기연세례와 위기의 부재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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