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기사가뜬건데 애니화된 ‘마오유우’, ‘로그 호라이즌’의 원작가인 토노 마미레씨가 탈세혐의로 고발되었습니다.
http://www.47news.jp/korean/politics_national/2015/04/112013.html
http://bbs2.ruliweb.daum.net/gaia/do/ruliweb/default/news/521/read?articleId=1691774&bbsId=G003&itemGroupId=28&pageIndex=1
사람들의 평은 “출판사에서 인세받을때 세금때서 나온다고 자기 소득신고를 깜빡한거 아닌가?”인데 이것은 중요하지 않고 3년동안 소득이 1억 2천만 엔이라는 부분에 집중해 주시기 바랍니다.
3년에 1억 2천만엔이면 1년에 4천만엔, 한화로 4억원에 약간 못미치는 수준입니다.
게임판타지(?)계열인 ‘로그호라이즌’과 비슷한 계열인 달빛조각사를 쓰는 남희성씨는 매달 1억원씩 매출을 올리니 수익분배나 세금등으로 50%만 받는다고 해도 연 6억원을 번다는 뜻이니 일본 인기작가보다 50%이상 많은 돈을 버는군요.
http://www.bloter.net/archives/167418
한국인기작가가 일본 인기작가보다 훨씬 더 많은 돈을 벌어들인다는 점은 우리나라 장르시장이 절대 작지 않다는 것과 웹연재 시장의 장래가 상당히 유망하다는 뜻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결론
1. 한국 웹연재 인기작가는 일본 출판 인기작가보다 돈을 더많이 벌고 있다.
2. 한국의 인구는 일본인구의 1/2이하다
3. 그러므로 한국의 판타지 & 무협 팬층은 일본 팬층의 2배이상 구매력이 있다고 생각해도 된다. 생각해보니 출판 책과 인터넷 연재는 수익배분이 다르니 직접비교는 힘들군요.
4. 웹연재만 잘해도 시장이 훨씬 큰 일본 부럽지 않은 수익을 낼 수있다.
Comment '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