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레 예전의 판타지 소설들이 그리워지군요.
대표적으로 들자면 드래곤 라자, 세월의 돌, 데로드 & 데블랑, 하얀 로냐프강 등등,,
요즈음에는 먼치킨에 질려서 판타지는 손을 떼고 무협만 읽고 있었는데 말이죠..
예전의 작품들을 읽으면서 느꼈던 감정들을 다시 한번더 느껴보고 싶네요..
어디 그런 요즈음 작품없나.. 쩝..
연재와 관련된 이야기를 합시다.
갑작스레 예전의 판타지 소설들이 그리워지군요.
대표적으로 들자면 드래곤 라자, 세월의 돌, 데로드 & 데블랑, 하얀 로냐프강 등등,,
요즈음에는 먼치킨에 질려서 판타지는 손을 떼고 무협만 읽고 있었는데 말이죠..
예전의 작품들을 읽으면서 느꼈던 감정들을 다시 한번더 느껴보고 싶네요..
어디 그런 요즈음 작품없나.. 쩝..
제가 문학비평가가 아니니 뭐라고 말씀은 못드리겠지만...
개인적으로 작품성에서는 옛 판타지가 지금의 것보다 수준이 많이 높지 않았나 싶습니다. 뭐 그렇다고 요즘 판타지가 다 쓰레기다 라는 말은 아니지만 요즘 판타지를 보면 작품성보단 상품성이 더 많이 가미되어 재미만 요구하는 것 같더군요.
그리고 덧 붙이자면... 아마 작품성있는 요즘 판타지 소설의 숫자는 옛 판타지 소설만큼 되지 않을까 쉽네요. 다만 옛날 판타지의 작품성이 전체적으로 높았다면 요즘의 소설은 몇몇 특정작품들만이 작품성이 높지 않나 싶군요. 하지만 그만큼 소설의 숫자가 전체적으로 늘었으니 샘샘이 되었겠지만 그만큼 또 찾기가 힘드니...
저도 옛날 작품들이 그립습니다. ㅜ.ㅜ
제 생각에는.. 요즘의 판타지나 무협들은..
간혹 개성적인 면도 있지만..
대다수가.. 어떠한 기준점을 세워둔채..
그 범주안에서만.. 창작을 하는듯합니다
뭐랄까.... 예를들어 묵향같은..
퓨전환타지의 기틀을 세우는데에 일조한
그러한 소설들을 기준점으로 세우는듯싶다는거죠
어떤것이 더 낫고..못하다는 말을 할수는 없지만
예전의 소설들이 많이 그리운것은 사실입니다
그런면에서 볼때.. 아요기, 약왕천하, 의선 같은..
순수해진 무협들이.. 각광받는것이 아닌가 싶네요..
솔직히..요새 나오는 책들중에서 왜 책으로 나온건가 싶은 책도 하나둘씩 보이죠.. -_-;;
그런걸 볼때면.. 식상해질만 하죠^^;
태양의 탑은... 벌여 놓은게 너무 많으셔서 어떻게 해결이 안되시는 듯 ;; 6권인가 7권인가 나왔을 때 구무협의 전형적인 패턴을 밟아(이상한 곳에 단전이 폐쇄되어 갇혔는데, 역시 단전이 폐쇄된 은거고수들의 도움을 받아 한정적인 힘을 가지고 탈출)버려서 상당한 악플을 받으셨었죠 ;;
뭐... 이 상황을 정리하는게 프로작가다운 면모긴 하지만... 수습하기엔 좀 그렇죠 ;; 출판사랑 문제도 좀 있는 것 같구요(전작인 세월의 돌이 제우미디어에서 재판되고 있고, 룬의 아이들도 제우미디어에서 나오는 것을 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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