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란

리뷰



만능사원, 전설이 되다

작성자
Personacon 文pia선비
작성
18.08.07 09:02
조회
325

만능사원, 전설이 되다

현대판타지, 드라마 만능사원, 전설이 되다 제이로빈

이제 저도 성공하고 싶습니다.

(인생성공기), (드라마), (유머), (스토리)

키워드

취준생, 게임시스템

 

취업률이 최악으로 떨어지고 있는 시대이다. 이런 시대에서 누구나 같은 꿈을 꿀 것이다. 소위 말하는 대기업, 공기업에 들어가 남부럽지 않은 연봉으로 외제차 한 대 뽑고 부모님 해외 여행도 보내드리고 하는 꿈 말이다. 오늘 소개할 제이로빈 작가의 신작 소설 만능 사원 전설이 되다는 그런 모두의 바램을 담은 소설이다. 과연 신입 사원은 어떤 사이다를 선사해 줄까?

 

좁은 취업의 문 앞에서 

흙수저에 학점은행 출신의 태석. 거기다가 고질적인 허리디스크. 쉽게 말하자면 무스펙에 신체마저 건강하지 못한 주인공이다. 그는 허리 디스크 때문에 행정직에 지원하지만, 무스펙인 그에게는 번번히 불합격만이 돌아온다. 거기에 더해 고질적인 디스크로 원래 하던 일용직 일까지 힘들게 되어버린 그는 아픈 어머니를 모시며 하루하루를 막막하게 살아간다. 그런데 그에게 기적같은 일이 벌어진다. 대기업 중의 대기업이라 불리우는 엘성그룹 서류 전형에 합격함과 동시에 눈앞에 떠오르는 창이 하나 떠오른 것. '당신의 소원이 이루어졌습니다.' 과연 그가 그토록 바라던 잘 나가는 삶은 이루어질까?

 

당신의 소원이 이루어졌습니다

 당신의 소원이 이루어 졌습니다.’ 눈앞에 떠오른 창은 수상하기 짝이 없다. 그와 동시에 그는 취업 준비생의 눈이라는 이상한 능력을 손에 넣는다. 그것은 바로 그가 그토록 바라던 직장에 합격할 수 있기까지의 길을 열어주는 신묘한 능력을 가진 눈이다. 실제로 처음 그가 이 능력을 통해 본 것은 엘성그룹 정규사원의 길 튜토리얼 이라고 불리는 것이었고, 이를 통해 그는 필기시험과 인적성평가 문제를 손에 넣는다. 과연 그는 정규사원이 될 수 있을까?

 

뷰 포인트

 그가 처음으로 필기시험과 인적성 평가 문제를 손에 넣는 장면. 필자도 취준생 기간이 있었기에 매우 가지고 싶었던 능력이다. 필자에게도 취업 준비생의 눈이 생길 수 있는 길은 없을까?

당연히 그럴일은 없기 때문에 대리만족으로써, 태석의 앞날을 기대해볼 수 있는 작품이다.

 

: 윤태리(편집팀)

heavyrain_00@munpia.com


Comment '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