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저 클릭으로 잡고 타격감은없고 노가다는 원조고. 현질하고 강화하고 이런 게임이재미있나요? 이해가안가네요 ㅇㅇ
여튼 해보니까 재미없요 전부 인맥빨이고.
우리 모두 웃어봐요! 우리들의 이야기로.
그저 클릭으로 잡고 타격감은없고 노가다는 원조고. 현질하고 강화하고 이런 게임이재미있나요? 이해가안가네요 ㅇㅇ
여튼 해보니까 재미없요 전부 인맥빨이고.
리니지는 별 생각없이 쉽게 게임할 수 있는 온라인 게임의 선두주자거든요. 와우나 LOL처럼 공부할 필요없이 한손만 있어도 게임이 가능한 온라인 게임이죠.
물론 그 대신 심각한 노가다와 높은 가격이 발목을 잡지만 이런 류의 게임을 더 좋아하는 30대 이상의 나이 좀 있는 게이머들에겐 사실 돈은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대부분 경제활동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라서 술자리 한두번 안하면 되는 돈이니까요.
30대 중반 이상의 게이머들에겐 리니지는 쉽고, 향수를 자극하고, 또래 게이머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몇 안되는 게임입니다. 여전히 인기가 있는 이유죠.
요즘 온라인 게임은 30대 이상의 게이머가 하기엔 손과 머리가 굳어서 힘들어요. ㅋ
게임을 보면서 참 다양한 취향이 있다는 것을 느낍니다. 그러면서 장르의 취향도 참 다양하다고 느끼고요.
제가 볼 때는 리니지가 참 허접하거든요. 대체 뭔 재미로 하나 이해를 못하지요. 초반에도 좀 해봤는데, 좀 하다 접었었죠. 하지만 이건 제가 재미를 못 느끼는 거지 다른 사람은 또 다른 문제겠죠. 그래서 전 장르 소설 취향 문제에서도 좀 너그러운 편입니다. 도저히 이해는 안되도 다 각자 좋아하는 게 다른 것이니...
뭐, 전 당췌 리니지가 잼난걸 이해 못하지만, 타인의 재미는 존중해야죠. 제가 잼난게 다른 사람은 재미없을 수도 있으니...
이해가 안되는 걸 굳이 이해하려고 애쓰면 오히려 머리가 아프다는... 각자의 취향은 역시 인정을 하고 나면 편한 것 같아요. ㅎㅎㅎ
1998년에 서비스를 시작한 게임을 가지고... 지금의 게임에 비교해서
타격감이 떨어지네.
노가다가 원조네.
현질 & 강화 시스템을 비난한다면... 그냥 아무 이유없이 '까는 것' 밖에 안됩니다.
평면게임에 가까운 2D 그래픽으로 그정도의 타격감을 표현하고 방대한 스토리를 가진 게임을 찾기는 매우 어렵죠. 그나마 '바람의 나라' 정도나 스토리면에서 따라올 수 있을까요.
그리고, 노가다. 강화시스템등은 대부분의 MMORPG 에 해당되는 이야기입니다. MMORPG에서 대작으로 일컬어지는 WOW 조차도 현질, 노가다는 기본입니다. 현질이라는 것은 우리나라 정도에만 한정되는 이야기지만... RPG에서 렙업노가다, 아이템노가다, 기타등등의 노가다를 빼놓고는 이야기하기가 힘듭니다.
이제 곧 출시될 디아블로3 조차도 거의 100%의 유저들은 엔딩을 보고 끝을 내지않죠. 더 높은 난이도를 하게 되고 보다 더 좋은 아이템을 얻기위해 끊임없이 디아블로3를 하겠죠. 더 좋은 아이템을 얻기 위해 게임을 하는 것. 자신이 원하는 아이템을 얻을 때까지 계속해서 하는 것. 그것을 바로 '노가다' 라 부르는 행위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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