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절대마신.
작가:장영훈
출판사:파피루스
현재 무협소설계에서 가장 잘나가는 작가중 하나다.
나 또한 절대강호, 마도쟁패 이 두가지를 재밌게 봤고.
현재 절대마신 또한 무진장 재미있게 보고 있다.
그럼에도 이 비평을 쓰는 이유는 소외된 독자층의 푸념
이라고도 할 수 있다.
왜 푸념인가?
1. 전작과 같은 긴장을 느낄 수가 없다.
전작을 보신분들은 알겠지만 작가는 굉장히 글을 잘 쓴다.
어느 시점에서 주인공을 위기에 처하게 하고 이것을 극복케하고
딱 보면 플롯이 정확하게 짜여져 있다는 느낌을 준다.
(만약 그냥 썼는데 그정도라면 할말이 없고.)
절대마신이나 마도쟁패가 재미있었던 이유는 RPG처럼
주인공의 위기 파워업 이래서 재미있었는데
이번 절대마신은
무지쎄다-진짜쎄다-기연이온다-더쎄진다-무지쎄다-진짜쎄다-
기연이 온다
이것의 반복이다.
사실 이게 나쁘다고는 할 수 없다.
대중들은 먼치킨을 더 좋아하고 작가가 작정하고 먼치킨을
쓴다는게 충분히 보이니까.
하지만 절대강호에서 대중성과 작품성 두가지를 동시에 잡았는데
이번 것은 너무 대중적으로 간게 아닌가 싶다.
2. 몰개성적인 인물들.
왜 자꾸 절대강호와 마도쟁패를 비교하냐 욕해도 할말은 없는데
보면 알겠지만 그 두작품과 비교해 매력적인 케릭터가 너무 없다.
주인공이나 여주인공이나 등장인물이나 하나같이 몰입이
힘들다.
여주인공이 협의를 주창하는건 너무 뻔한 레퍼토리고
남주인공이 너무 강해서 목적의식도 없이 붕붕뜬채 이야기에
잘 녹질 않는다.
솔직히 혈본좌 없었으면 어떻했을까 정말.
뭐 그래도 이미 성공한 작품이니 무슨말을 더 할까.
단지 절대강호의 맛이 있고 절대마신의 맛이 있다.
이 글은 절대강호를 그리워한 놈이 쓴 그런 한탄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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