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계물 + 기갑물의 원조격인 에스카플로네와 마법기사 레이어스 ,,,
전통 판타지?물의 슬레이어즈등
지금 생각해 보면 요즘 정규방송에서 하는 만화보다 예전이 질이 더 좋은듯,, 비록 다 일본꺼지만 그땐 5시가 제일 기다려 지는 시간이었네요. 어머니와 아파트 주변을 산책하다든 생각입니다,
움 생각해 보면 창세기전의 세계관은 에스카플로네에서 힌트를 얻었는듯 하고요. 과학과 마법의 조화등에서요.
우리 모두 웃어봐요! 우리들의 이야기로.
이계물 + 기갑물의 원조격인 에스카플로네와 마법기사 레이어스 ,,,
전통 판타지?물의 슬레이어즈등
지금 생각해 보면 요즘 정규방송에서 하는 만화보다 예전이 질이 더 좋은듯,, 비록 다 일본꺼지만 그땐 5시가 제일 기다려 지는 시간이었네요. 어머니와 아파트 주변을 산책하다든 생각입니다,
움 생각해 보면 창세기전의 세계관은 에스카플로네에서 힌트를 얻었는듯 하고요. 과학과 마법의 조화등에서요.
게임물은 일본에도 옛날에 '크리스 크로스'라는게 나와 있었고(옥스타보다 빨랐습니다), 솔직히 한국에서 게임소설이 흥하기 시작한 시기가 '닷핵/사인'이 나온 시기랑 겹치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뭐 진지하게 따지자면 만화책 '유레카'와 각종 온라인게임 기행문의 영향이 크다고 합니다만.
일본에서 최근 나오고 있는 게임 소설(소드아트 온라인 같은 것들)은 그다지 한국의 영향같은 건 없죠. 한국 게임 소설이 물을 건너 간 적이 없는걸요.
한국 판타지 팬덤 자체가 슬레이어즈/로도스도 전기로 인해 성장한 것도 사실이고.
Comment '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