획일적이고, 버튼 한번 누르면 땡인 자동사냥, 과금유도, 깊이나 다채로움 보다는 직관적이고 목표가 단순 뚜렷한.
이를 두고 혹자는
'게임사나 게이머들에게도 책임이 아예 없지는 않으나, 이런 사태는 청소년 어른 할것없이 바쁘고 경쟁적인 삶을 살아야 하는 우리나라 특성상 + 스마트폰이 주 매체가 됨에 따라 진득하게 즐기는 게임보다 단순하고. 다른 일을 하거나 출퇴근 와중에 짤막하게 즐길만한걸 찾다보니 시장구조 자체도 그에 맞춰지는것'
이라고 분석했는데요.
장르소설 역시 비슷한 원리이지 않을까 싶어요.
특히나 사회 분위기가 더 팍팍해지고 편당결제가 정착해서 더욱 그런경향이 두드러지는것 같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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