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플레이어중엔 참 독특하게 플레이하던 분들이 많습니다.
그게 아이디어의 원천이 될 수 있습니다.
업적, 경매장, 탈것, 듀얼(투기장포함)
등 참신한 플레이를 보여준 유저들이 꽤 많았더랬죠.
또한 와우 보스 중엔 참 색다른 능력을 가진 보스들이 많았습니다.
그 보스의 능력을 그대로 따다 쓴다고 보다는
1. 그러한 발상을 어떻게 하게 되었는지 살펴서
2. 내가 그리는 주인공의 능력으로 파훼할 수 있는 보스의 능력설계
요래 해보는거죠.
남들은 어떤 상상력으로 어떤 난관을 만들어 냈는가를 살피는데 있어서
와우 만한게 없어 보입니다.
한가지만 얘기해보자면,
와우 퀘스트 중에 특정 아이템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그걸 초반에 빠르게 캐치해서 장사 하던 분이 있었죠. 이런 초보적 응용외에 정말 기기묘묘한 플레이 방식이 많았던...
개발사에서도 예상하지 못한 보스공략법을 찾아내는 과정의 경험 또한 소설속의 보스설게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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