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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클래스 마법, 중복일까나?

작성자
Lv.1 신토(神兎)
작성
07.01.03 22:52
조회
3,547

    

넘 많은가요?

정말 실용적 마법이랍니다아~

궁금한점은 쪼옥지로 ㅎ

  

  

  

subject

[마법] 1클레스

  

  

  

.. Armor (Conjuration)

유효 거리: 접촉

구성 요소: V, S, M

지속 시간: 특별

소요 시간: 1 라운드

효과 범위: 1의 생물

내성 굴림: 없음

이 주문으로 시술자는 Scale Mail (AC 6)과 동일한 방어력을 지닌 역장을 만들 수 있다. 따라서 이 주문은 이미 AC 6보다 좋은 AC를 가진 생물에게는 효과가 없다. 이것은 shield 마법, 또는 방어구와 효과가 누적되지 않으나 민첩성에 의한 AC 보너스는 받는다. 만약 Fighter/Mage 의 형태일 경우 방패에 의한 AC보너스 역시 받는다. 또한, 무게가 더해지지 않아서 전혀 부담이 가지 않으며, 따라서 움직임 속도를 지연시키지도 않으며, 마법 사용에도 지장을 주지 않는다. 이 주문은 해소 마법에 의해서 무효화되거나, 주문이 발휘된 후로 8 + 시술자 레벨당 1 이상의 피해를 입었을 경우 사라진다. 주의할 점은 이 주문은 피해를 대신 막아주지 않으며 다만 AC 6 만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따라서 적의 공격에 대한 피해를 줄여주지 못한다. 물질적 구성요소로는 성직자로부터 축복 받은 훌륭하게 가공된 가죽 한 조각이 필요하다.

Burning Hands (Alteration)

유효 거리: 0

구성 요소: V, S

지속 시간: 즉각

소요 시간: 1

효과 범위: 시전자

내성 굴림: 1/2

이 마법을 시술자가 쓰면 그의 손에서 전방으로 부채꼴 모양의 얇은 화염이 분출된다. 이때에 손은 역시 부채꼴 모양으로 계속 유지되어야 한다. 불꽃은 술자 전방에 120도의 수평 원호 모양으로 5피트까지 분출하며 어떤 생물이던지 이 거리 안에 들어가있으면 불꽃으로 인하여서 1d3의 피해를 입고, 술자의 레벨당 2의 피해를 추가로 더한다. 단, 최고치는 1d3 +20 이며, 내성굴림에 성공한다면 절반의 피해만을 받는다. 가연성의 물체에 닿는다면 그 물체는 불타오르게 된다. (천, 종이, 양피지, 얇은 나무등등...) 그리고 이러한 불은 이를 계속 붙어있도록 특별한 행동을 하지 않는 한 다음 라운드에 꺼진다.

Change Self(Illusion/Phantasm)

유효 거리:0 구성 요소:V, S, M

지속 시간:2d6라운드 + 2라운드/레벨

소요 시간:1

효과 범위:시전자

내성 굴림:없음

이 마법은 마법사가 더 크던 작던 일 피트 이내에서 자신의 모습을 전환하도록 해 준다-옷과 장비 포함- ; 살 찌던, 마르던, 중간이건; 인간이건 인간류이건 아니면 다른 인간 형태의 직립 생물이건. 시전자는 한 특정한 개인을 복제할 수는 없다. 이 마법은 변화시킨 몸이 갖는 능력이나 행동방식까지 부여해 주지는 못 한다. 지속시간은 2d6라운드 + 시전자 레벨당 2라운드이다. DM은 특정한 상황하에서 그를 믿지 않는데 내성 굴림을 하여 결정하도록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시전자가 자신이 할 역할을 완벽히 모순되게 할 수도 있다. 또한 이 마법은 시전자나 그의 장비의 질감까지 바꿔주지 못 하여, 이런 식으로 발각될 수도 있다.

Chill Touch (Necromancy)

유효 거리: 0

구성 요소: V, S

지속 시간: 3 라운드 + 1 라운드/레벨.

소요 시간: 1

효과 범위: 시전자

내성 굴림: Neg.

시전자가 이 주문을 완성하면 그의 손에 파란 빛이 응집될 것이다. 이 상태에서 시술자가 근접전의 적에게 (손으로) 적중시킨다면, 그 생물의 생명력을 공격하게 된다. 명중된 생물은 마법에 대한 내성굴림을 해서 실패하면 1d4의 피해와 아울러서 힘을 1점 잃게 된다. 그러나 내성굴림에 성공하면 아무런 피해도 없다. 힘 수치가 없는 생물은 매번 명중될 때마다 명중굴림에 -1의 페널티를 받게 된다. 잃어버린 힘은 1시간당 1이 회복되며, 받은 피해는 마법적인 치료나 자연치료로만 회복된다. 이 주문은 언데드에게는 다른 특별한 효과를 나타낸다. 언데드는 이 공격에 적중되어도 피해를 입거나 힘을 잃어버리는 등의 피해는 입지 않는다. 그러나 역시 마법에 대한 내성 굴림을 해서 실패하면 1d4 라운드 + 1 라운드/레벨 동안 시전자에게서 도망치려고 할 것이다.

Color Spray (Alteration)

유효 거리: 0

구성 요소: V, S, M

지속 시간: 즉각

소요 시간: 1

효과 범위: 5' * 20' * 20' 의 쐐기형

내성 굴림: 특별

이 마법을 쓰면 시전자는 자신의 손에서 전방으로 뻗어나가는 밝은 부채꼴 모양의 스프레이를 발사할 수 있으며 범위 내에서 마법사와 가까운 순서대로 하나에서 여섯명의 대상에게(1d6) 마법을 걸 수 있다. 시전자의 레벨보다 높거나 6레벨, 또는 6HD이상의 대상는 마법에 대한 내성 굴림을 굴리며 장님이거나 볼 수 없는 대상체는 주문에 대한 영향을 받지 않는다. 내성굴림을 할 수 없거나 실패한 대상체는 2d4라운드동안 의식불명이 되며, 시전자보다 1~2 만큼 레벨이나 HD가 높은 대상은 1d4 라운드동안 눈을 뜰 수 없으며, 3 이상 높은 대상은 한 라운드동안 몽롱하게 한다. (현기증이 나고 논리적인 생각과 행동을 할 수 없다.) 물질적 구성요소는 붉은색, 노란색, 파란색의 모래나 가루 소량이다.

Affect Normal Fires (Alteration)

유효 거리: 5 야드/레벨

구성 요소: V, S

지속 시간: 2 라운드/레벨

소요 시간: 1

효과 범위: 10피트 반경

내성 굴림: 없음

이 마법은 비마법적인 불 - 횃불이나 랜턴 같은 작은 것에서부터 효과범위를 가득 채우는 큰 것까지-을 단지 석탄의 밝기와 크기로 줄여버리거나 일반 조명 범위의 두 배를 비추고 대낮의 태양빛처럼 밝게 할 수 있다. 그러나 이 마법은 연료의 소모량이나, 불에 의한 피해까지 조절해주지는 못한다. 시전자는 주문 반경내의 어떤 혹은 모든 불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에는 불의 격렬함을 단지 한번의 몸짓으로 조절할 수 있다. 이 주문은 시술자가 불을 끄거나 모든 연료가 다 타버리거나 지속시간이 다 되면 종료된다. 마법사는 효과 범위내의 불을 소화시킬 수 있으며 이는 마법을 소모한다. 이 마법은 불의 원소나 이와 유사한 생물에게 영향을 끼치지 못 한다.

Alarm (Abjuration, Evocation)

유효 거리: 10 야드

구성 요소: V, S, M

지속 시간: 4 시간 + 1/2 라운드/레벨

소요 시간: 1 라운드

효과 범위: 20피트 정방

내성 굴림: 없음.

이 마법을 사용하여 시술자는 그가 지정한 지역에 일반적인 쥐-0.5피트 정방 또는 무게가 3파운드 이상 나가는 모든 것-보다 큰 모든 물체에 반응하는 지역을 만들 수 있다. 이 지역은 문, 바닥, 계단 등등이 될 수 있다. 만약 어떠한 물체가 시술자가 지정한 암호를 말하지 않고 이 지역에 들어오거나, 만지거나, 또는 다른 방법으로 접촉할 경우, 이 주문은 60피트 반경 내에 선명히 들릴 정도로 큰 소리를 발생시킨다.(이를 가로막는 문이 있을 때마다 10피트, 벽은 20피트씩 반경을 줄인다. 이 소리는 한 라운드동안 지속된 후 멈춘다. 영적인 물체는 이 주문에 감지되지 않는다. 그러나 나르거나 공중에 뜬 물체, 투명한 물체, 실체가 없거나 가스로 이루어진 물체는 감지된다. 술자는 단 한마디로 이 주문을 해지할 수 있다. 물질적 구성요소로는 작은 종과 상당히 질 좋은 은사가 필요하다.

Audible Glamor(Illusion/Phantasm)

유효 거리: 60 야드+10야드/레벨

구성 요소: V, S, M

지속 시간: 3라운드/레벨

소요 시간:1

효과 범위:들리는 범위내

내성 굴림:특별

이 마법을 써서, 마법사는 그가 원하는 거리(유효 거리내에서)내의 고정된 장소에서 소리가 나거나, 사그러들거나, 들려 오거나, 계속 나도록 할 수 있다. 만드는 소리의 크기는 시전자의 레벨과 직접적으로 관련된다. 크기는 이 마법을 쓸 수 있는 가장 낮은 레벨, 즉 레벨에 기준한다. 이 때, 이 마법으로 만들 수 있는 소리는 최대 네 명분 까지이다. 마법사의 추가 레벨당 같은 양을 추가한다. 그러므로 20레벨 마법사는 8명분의 소리를 만들 수 있다. 말하고, 노래하고, 소리치고, 걷고, 행진하고, 달리는 등 등의 소리를 만들 수 있다. 이 마법으로 만들어 내는 환청은 어떤 소리라도 상관없지만, 시전 레벨과 관련된 적합한 크기여야 한다. 쥐떼가 뛰어다니고 찍찍거리는 소리는 대략 8명이 달리고 소리치는 것과 같은 크기이다. 사자가 포효하는 소리는 16명의 소리와 같고, 드래곤의 포효는 24명의 소리와 같다. 소리를 믿지 않는다고 말한 캐릭터는 내성 굴림을 하여, 성공하면 시전자의 방향에서부터 발산되는 희미하고 명백히 잘못된 소리를 듣는다. 이 마법은 phantasmal force 마법의 효력을 강화시킬 수 있다는 것을 유념하라. 이 마법의 시약은 약간의 양모와 작은 밀랍 한 덩어리이다.

Cantrip(All Schools)

유효 거리:10피트 구성 요소:V, S

지속 시간:1시간/레벨

소요 시간:1

효과 범위:특별

내성 굴림:없음

마법 장난은 학계와 관계없이 모든 마법사가 수련기간동안에 배우는 하급 마법이다. 이 마법은 수련생이 어떻게 많은 양의 마법에너지를 끌어내는지를 연습하는 연습 방법이다. 이를 쓰면, 마법사는 지속시간 동안에 하급의 마법적인 효력을 만들 수 있게 된다. 그러므로, 이 하급 효과는 매우 심한 제약을 받는다. hp를 잃게 하거나, 마법사의 정신집중을 방해할 수 없고, 단지 작고, 뚜렷한 마법 물질을 만들 수 있다. 더 나아가, 이로 만든 물질은 지극히 연약하고 어떤 류의 도구로도 사용할 수 없다. 마지막으로, 마법 장난은 다른 어떤 마법의 효과도 모방할 수 없다. 장난을 어떻게 하더라도, 마법사가 집중을 하는 동안은 계속 지속된다.마법사는 대개 일반 시민을 놀라키거나, 어린이를 즐겁게 해 주고, 우울한 사람들을 달래 주기 위해 쓴다. 일반 장난은 천상에서 울려오는 듯한 음악이나 반짝이며 시드는 꽃, 시전자의 손 위에 떠서 빛나는 광구, 양초를 흔드는 한줄기 바람, 향료 향기가 나는 부드러운 맛의 음식, 또 깔개밑의 먼지를 빨아들이는 작은 소용돌이 등을 만들 수 있다. unseen servant 와 함께 쓰여서, 집안일과 마법사 자신의 재미를 위한 도구로 쓸 수 있다.

Charm Person (Enchantment/Charm)

유효 거리: 120 야드

구성 요소: V, S

지속 시간: 특별

소요 시간: 1

효과 범위: 1의 사람

내성 굴림: Neg.

이 마법은 대상이 된 한 인간형 생물에게 효과를 미친다. 대상이 될 수 있는 생물의 종류는 human, demihuman 및 brownies, dryads, dwarves, elves, gnolls, gnomes, goblins, half-elves, halflings, half-orcs, hobgoblins, kobolds, lizard men, nixies, orcs, pixies, sprites, troglodytes, 등등의 사람 이하 크기의 humanoid 이다. 즉, 10레벨의 전사는 매혹될 수 있지만 오우거는 그렇지 않은 것이다. 대상체는 이 마법의 효력을 피하기 위해 지혜에 따른 보너스를 받고 내성굴림을 할 수 있다. 만약, 대상체가 마법이 시행된 라운드에 시전자가 속한 무리로부터 공격을 받았다면 내성굴림시 공격받은 피해만큼의 보너스가 더해진다. 이 마법은 시전자가 매혹에 걸린 생물이 마치 자동인형인 것처럼 조절할 수는 없다. 그러나 시전자의 말이나 행동이 가장 좋은 방법으로 보이게 할 수는 있다. 그러므로, 매혹된 생물은 자살하라는 명령에는 따르지 않지만, 만일 시전자의 목숨을 구할 유일한 방법이 돌진해 오는 레드 드래곤을 단지 1라운드나 2라운드간 저지시키는 것이라고 확신시키고, 그 상황하에서 매혹된 생물이 살아날 확률이 있다고 본다면 시전자를 믿게 할 수 있다. 이 마법이 시전자가 일반적으로 지닌 언어의 한계를 뛰어넘게 해주지는 못한다는 것을 유념하라.(마법사는 그 대상의 언어를 이야기할 수 있어야 한다.) 이 마법의 지속시간은 매혹된 생물의 지능에 달렸고, 내성굴림과도 관계가 있다. 이 마법은 내성굴림에 성공하면 깨진다. 만일 시전자가 매혹된 사람을 해치거나, 해치려고 시도를 하거나, 성공적으로 해소해 버리면 마법은 깨진다. 만일 동시에 한 사람이 둘 이상의 매혹에 걸리면, 이는 DM이 결정한다. 이는 한가지 효과가 명확하게 지배하는것에서, 상반되는 요구에 그 대상이 분열되거나, 새로운 내성 굴림을하여 모두 효력이 없어질 수도 있다. 자신이 매혹이 되었을 때의 일을 명확히 기억할 수 있다는 것을 유념하라.

지능 수치

체크기간

3 또는 그 이하

3달

4 에서 6

2달

7 에서 9

1달

10 에서 12

3주

13 에서 14

2주

15 에서 16

1주

17

3일

18

2일

19 또는 그 이상

1일

Comprehend Languages(Alteration)

역마법

유효 거리: 접촉

구성 요소: V, S, M

지속 시간: 5라운드/레벨

소요 시간: 1라운드

효과 범위: 1의 화자 혹은 글

내성 굴림: 없음

이 마법을 써서, 마법사는 누군가가 하는 말이나, 다른 이해할 수 없는 글(가령 외국어로 쓰인 글)을 이해할 수 있다 양쪽 모두, 마법사는 화자나 글에 쓰여져 있는 것과 접촉해야만 한다. 그 글을 읽도록 해 주는 능력이 그 본질을 이해하도록 해 주는 것은 아니므로, 마법사가 알지 못하는 언어를 말하거나 쓰도록 해 주지는 못 한다. 라운드당 한 페이지에 상당하는 속도로 읽어내려가게 된다. 마법적인 글은 이것이 마법적인 것이라는 것 외에는 알 수 없으나, 보물 지도를 이해하는데에 유용하다. 이 마법은 특정한 보호 마법(3레벨의 secret page 와 illusionary script 마법)에는 쓸모가 없고, 일반 글 외의 숨겨진 글을 찾을 수 없다. 시약은 그을음 약간과 소금 몇 알갱이이다.

Dancing Lights(Alteration)

유효 거리: 40야드 + 10야드/레벨

구성 요소: V, S, M

지속 시간: 2라운드/레벨

소요 시간: 1

효과 범위: 특별

내성 굴림: 없음

이 마법을 쓰면, 마법사는 자신의 선택에 따라 횃불이나 랜턴 밝기의 하나에서 네 개의 빛나는 구를 만들거나(윌오 위스프처럼 생긴), 또는 불의 원소계의 생물과 유사한 모호한 인간 형태의 희미하게 빛나는 것을 만들 수 있다. 춤추는 빛은 마법사의 집중 없이도 전후좌우로 마음대로 움직이게 할 수 있다. 이 마법은 장님을 만드는데 쓸 수 없고(1레벨 light 참조), 유효 범위를 넘어가거나 지속시간이 끝나면 순간 사라진다. 시약은 유황 또는 유연한 나무 약간, 혹은 개똥벌레 한 마리이다.

Detect Magic (Divination)

유효 거리: 0

구성 요소: V, S

지속 시간: 2 라운드/레벨

소요 시간: 1

효과 범위: 10' path, 60' long

내성 굴림: 없음

이 마법을 써서 시전자는 그의 얼굴이 향하고 있는 방향, 폭 10 피트, 길이 60 피트 지역에 마법적인 기운을 감지해 낼 수 있다. 이 감지작업은 그 마법의 강도를 측정할 수 있으며, 또한 레벨당 10%의 확률로 그 마법의 학계도 밝혀낼 수 있다. 술자는 라운드당 60도로 회전하면서 감지할 수 있다. 1피트 이상 두께의 돌벽이나 1인치 이상 두께의 금속, 또는 1야드 이상 두께의 나무는 마법을 가로막는다. 마력이 깃든 장소나, 여러 가지 마법이 복합적으로 작용하고 있을 경우, 혹은 특정 지역의 마법 방사는 다른 약한 마법들의 감지를 방해하거나 불가능하게 할 수도 있다. 이 마법은 감지대상 마법의 위해 여부와 가치관은 알 수 없다. 그리고 다른 세계의 생물은 반드시 마법적인 것은 아니다.

Detect Undead (Divination, Neromancy)

유효 거리: 0

구성 요소: V, S, M

지속 시간: 3 턴

소요 시간: 1 라운드

효과 범위: 60' + 10'/레벨

내성 굴림: 없음

이 마법은 시전자가 마법의 효과 범위 내의 언데드를 감지할 수 있게 해준다. 효과 범위는 술자가 방향 전환하는 방향으로 10 feet 넓이에 60 feet + 10 feet/Lev. 길이까지이며, 검색하는데 1 라운드가 소비된다. 단, 이때에 술자는 아무런 행동도 할 수 없다. 또한, 언데드의 방향은 알 수 있되, 정확한 위치와 거리는 알 수 없다. 언데드를 감지할 때에는 벽과 장해물을 투과해서 감지할 수 있으나, 1 피트 이상의 딱딱한 암석이나, 1 야드 이상의 목재나 흙, 강철 피막은 투과할 수 없다. 또, 이 마법은 언데드의 존재여부만 가려낼 뿐, 그 언데드의 자세한 종류는 알 수 없다. 시약은 무덤의 흙 약간이다.

Enlarge(Alteration)

유효 거리:5야드/레벨

구성 요소:V, S, M

지속 시간:5라운드/레벨

소요 시간:1

효과 범위:1생물 혹은 물체

내성 굴림:Neg.

이 마법은 생물이나 물체를 크기와 중량 모두를 순식간에 증가시킨다. 이 마법은 단일한 생물(공생관계나 사회생활을 하는 존재의 하나)시전자의 레벨당 3㎥를 넘지 않는 하나의 물체에만 쓸 수 있다. 그 물체나 생물은 반드시 시야내에 있어야 한다. 대상은 높이, 넓이, 무게면에서 마법사의 레벨당 10%가 증가한다. 그 생물이 입고 있는 것과 지니고 있는 모든 장비도 함께 커진다. 이 마법을 원치 않는 생물은 마법에 대해 내성을 굴린다. 만일, 커지기에 충분한 공간이 없으면, 약한 부위를 부숴버리며 최대 크기까지 자라지만, 단단한 물질로 둘러싸여 있다면 해를 입지 않고 성장이 중지된다-이 마법을 성장하게 해서 한 생물을 짓뭉개는데 쓸 수 없다. 마법적인 것을 이 마법으로 증가시킬 수는 없다-거대한 검+1은 여전히 오직 +1이며, 스태프 크기의 원드는 오직 일반적인 기능밖에 발휘하지 못하며, 거인 크기의 물약은 마법적 효과를 받기 위해서는 더 많은 양을 마셔야 한다등. 무게, 부피, 그리고 힘은 영향을 받는다. 그러므로, 문을 가로막는 테이블은 좀 더 효과적이 되고, 던진 돌은 더 커져서 많은 피해를 입힐 수 있겠고, 체인은 더 거대해지고, 문은 두꺼워지며, 얇은 줄은 긴 로프가 되는 등등. 생물의 HP, AC, 그리고 명중 굴림은 영향을 받지 않으나, 피해는 크기와 비례하여 증가한다. 예를 들면, 원래 크기의 160%로 커진 전사가 그의 롱소드로 맞춰서 6이 나왔다. 그러나 6×1.6=9.6, 반올림하여 최종적인 피해는 10이 된다. 힘, 직업, 그리고 마법으로 인한 보너스는 바뀌지 않는다. 역마법은 Reduce로 enlarge 마법의 효력을 무효화시키고, 생물이나 물건을 작게 만든다. 대상이 되는 생물이나 물건은 원래 크기에서 최소 시전자의 레벨당 10%로 줄어든다. 물체는 줄어들면서 그에 부착된 더 약한 물체는 손상을 입을 수 있으나, 그 자체에 피해가 가지 않는 한에서 축소될 것이다. 이를 원치 않는 생물은 마법에 대한 내성을 굴린다. 시약은 철가루 약간이다.

Erase (Alteration)

유효 거리: 30 야드

구성 요소: V, S

지속 시간: 영원

소요 시간: 1

효과 범위: 1 문서 혹은 2 페이지

내성 굴림: 특별

이 마법은 두루마기, 하나 또는 두 페이지의 종이,양피지 및 그와 유사한 것에 쓰여진 마법적이거나 비 마법적인 글을 지울 수 있다. 이 마법은 또한 explosive runes, glyphs of warding, sepia snake sigils, wizard marks 등을 지울 수는 있지만, illusory script, symbols 은 지울 수 없다. 비 마법적인 글은 시전자가 손을 대면 자동적으로 사라지며 그렇지 않을 경우 성공률은 90%이다. 마법적인 글은 반드시 손을 대어야 하며 성공률은 30% + 5%/Lev. , 최고치는 90%이다. (예로 1레벨 마법사는 35%)

Feather Fall(Alteration)

유효 거리: 10야드/레벨

구성 요소: V

지속 시간: 1라운드/레벨

소요 시간: 1

효과 범위:특별

내성 굴림:없음

이 마법을 쓰면 마법에 걸린 생물(들) 또는 물체(들)은 즉시 한 덩어리가 된다. 추락 속도는 즉각 매 초당 단지 2 피트로 (라운드당 120피트), 마법이 효력을 발휘하는 동안은 불시착에도 아무런 대미지를 입지 않는다. 그러나, 마법의 지속시간이 끝나면 일반 추락율로 떨어진다. 이 마법은 마법사나 최대 유효거리안의 다른 생물이나 물체에 영향을 끼치며 마법사의 매 레벨당 한 라운드간 지속된다. feather fall 은 10피트 정방에 200파운드 + 200/레벨을 초과하지 않는 한도 내에서의 생물이나 물체에 영향을 끼친다. 예를 들어, 2레벨의 마법사는 유효 거리 20 야드에, 2라운드의 지속시간. 그리고 600 파운드의 무게 제하을 지닌다. 이 마법은 오직 자유 낙하나 날고 있거나 쏘아올린 물체(가령, 화살이나 슬링용 돌 같은 장거리 무기)에만 영향을 끼친다. 휘두르고 있는 검이나 돌진중인 생물에게는 아무런 효력이 없다. 이 마법은 gust of wind 와 이와 유사한 마법과 함께 쓰여 효율적으로 쓰일 수 있다.

Find Familliar(Conjuration/Summoning)

유효 거리: 1 마일/레벨

구성 요소: V, S, M

지속 시간: 특별

소요 시간: 2d12시간

효과 범위: 1의 동료

내성 굴림: 특별

이 마법은 자신의 곁에서 친구로써 함께할 동료를 소환한다. 이 친구는 대개 고양이, 개구리, 까마귀, 담비, 매, 뱀, 올빼미, 두꺼비, 족제비, 또는 쥐와 같이 작은 동물이다. 이 동물은 그 주인에게 자신의 감각 기능을 전달해 주고, 그 반대도 되며 가드나 정찰자, 스파이로도 쓰일 수 있다. 마법사는 한 번에, 단 한 마리만을 친구로 삼을 수 있으나, 소환시 어떤 동물이 응답하여 올지는 알 수 없다. 이 동물은 항상 그 종류의 다른 동물에 비하면 지능이 더 높고(지능치 2~3정도), 마법사와의 결속에 의해 예외적이리만큼 오래 산다. 마법사는 그의 동료의 좋은 감각을 공유하여 기습롤에 +1의 보너스를 받는다. 일반 동료는 2-4hp + 1hp/Lev.을 지니며 AC는 7(그 크기와 빠르기 등 때문에)이다. 마법사는 이 동료와 감정적인 교류를 하여 일마일내에서 정신으로 명령을 할 수 있다. 감정적인 교류는 일반적으로 매우 기초적인 것임에 유념하라-단순한 생각을 교류할 수 있으나 종종 본능에 압도된다. 그러므로, 숲 속에서 오크 군대를 염탐하던 담비가 쥐를 보는 순간 그 통제권을 잃을 수 있다. 그의 주인과의 교류는 "그 동물이 염탐하고 있는 커다란 동물"에 대한 공포로 덮힐 것이다! 시전자는 그 동물의 눈을 통해 볼 수 없다. 시전자와 떨어지게 되면 매일 1 hp를 잃게 되며 hp가 0이 되면 죽게 된다. 마법사와 신체적인 접촉을 하고 있을 때는, 특수 공격시 마법사의 내성 굴림을 하게 된다. 그 공격이 대미지를 입히는 것일시에, 내성에 성공하면 아무런 대미지를 입지 않으며, 실패했을시 절반의 대미지만을 받는다. 만일, 동료가 죽었다면 마법사는 즉시 시스템 쇼크를 굴린다. 실패하면 충격으로 역시 죽는다. 성공했다 하더라도, 마법사는 동료가 죽을 때 건강치 1을 잃는다. 이 소환은 일년에 단 한 번 시도할 수 있다. 마법사가 동료를 찾기로 결심을 하면, 놋쇠 화로에 석탄을 채운다. 활활 타오를 때, 1,000 gp 상당의 향과 약초를 태운다. 그 후, 마법 주문을 읊기 시작하여, 동료가 오거나 소요 시간이 끝날 떄까지 계속 읊는다. DM은 비밀리에 이 결과를 정한다. 대개 동료는 선천적으로 마법적인 힘을 지니고 있지 않은 것이어야 하며, dispel magic 으로 이들을 아버릴 수 없다. 학대하거나, 먹이를 주고 보살피는 일에 게을리하거나, 지속적으로 불합리한 요구를 하면 역효과가 난다. 자신의 동료를 고의로 죽음에 몰아 넣었을 시에는 어떤 강력한 존재의 눈밖에 나게 되어 끔찍한 종말을 맞이하게 될 것이다.

D20을 굴린다 동료* 감각 능력 1-5 검은 고양이 훌륭한 밤눈&초감각적인 청각 6-7 까마귀 훌륭한 시각 8-9 매 매우 뛰어난 장거리 시력 10-11 올빼미 인간의 낮눈과 동급의 밤눈, 훌륭한 청각 12-13 두꺼비 넓은 시야 14-15 족제비 훌륭한 청각&매우 뛰어난 후각 16-20 마법의 유효 거리 내에 가능한 동료가 없음 * 그 지역에 적당한 작은 동물로 대치할 수 있음

Friends (Enchantment/Charm)

유효 거리: 0

구성 요소: V, S, M

지속 시간: 1d4 round + 1 round/Lev.

소요 시간: 1

효과 범위: 60-foot radius

내성 굴림: 특별

이 마법은 시전자가 일시적으로 2d4 포인트의 매력을 더 얻게 해준다. 이 마법이 완성되면 효과범위내의 모든 지성을 가진 생명체는 반응체크를 시전자의 새 매력에 의거해서 행한다. 이 마법은 호의적인 반응이 나온 생물은 시전자에 매우 감명을 받게 되어, 그 상황에 따라 그를 돕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따라서 친절한 관리들은 돕자는 쪽으로 결심하게 되며, 무뚝뚝한 경비병이라고 할지라도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며, 설사 공격하던 오크라도 시전자의 목숨을 빼앗으려기 보다, 다만 사로잡으려고 할 것이다. 이 마법의 지속시간이 지나서 약해지면, 그들은 자신이 어떤 마법에 걸렸었다는 것을 깨닫게 되며, 이 때 그들의 반응이 어떨지는 DM이 결정할 것이다. 물질적 구성요소로 분필 (또는 하얀 가루), 검댕, 주홍색안료 등등을 주문을 시전하기 전에 얼굴에 발라야한다.

Gaze Reflection(Alteration)

유효 거리: 0

구성 요소: V, S

지속 시간: 2라운드 + 1라운드/레벨

소요 시간: 1

효과 범위: 특별

내성 굴림: 없음

이 마법은 반짝이는 거울같은 것을 마법사 앞의 대기중에 만들며, 이는 마법사와 함께 이동한다. 바질리스크나 eyes of charming, 뱀파이어의 응시, 6레벨 eyebite 마법 등의 모든 응시 공격을, 응시자가 시전자와 눈을 마주치려 하면, 응시자에게로 반사시켜 버린다. (시전자는 응시 공격에 아무런 영향을 받지 않는다.) 이 때, 그 생물은 자신의 응시 효과에 대해 내성 굴림을 한다. 이 마법은 시야나 빛에 영향을 끼치지 않고, 눈을 마주침으로써 효과가 생기는 생물에게는 아무런 효력이 없다.(메두사 같은) 오직 활동적인 응시 공격만이 이 마법으로 차단된다.

Grease(Conjuration)

유효 거리: 10 야드

구성 요소: V, S, M

지속 시간: 3라운드 + 1라운드/레벨

소요 시간: 1

효과 범위: 10'×10' 제곱의 장소

내성 굴림: 특별

이 마법은 바닥을 미끄러운 기름으로 덮는다. 마법을 쓸 시에 효과 범위내에 있었거나, 이 안으로 들어온 모든 생물은 마법에 대한 내성 굴림을 하여 실패하면 미끄러져 넘어진다. 성공한 생물은 그 라운드의 끝에 미끄럽지 않은 것을 붙잡은 것이다. 계속 그 범위에 남아 있는 생물은 그 범위를 빠져나갈 때까지 매 라운드 내성을 굴린다. DM은 상황에 따라 내성 굴림에 수정을 가한다; 예를 들어, 경사진 곳을 돌진해 내려가다 갑자기 미끄러운 곳에 들어온 생물은 균형을 잡기가 매우 힘드나, 효과 범위를 빠져나가는 것은 쉬울 것이다. 이 마법은 한 물품의 표면을 미끄럽게 할 수도 있다-로프, 무기 손잡이 등. 사용하지 않던 물건은 자동으로 걸리게 되나, 생물이 쥐고 있거나 소유중인 물건은 마법에 대해 내성 굴림을 한다. 만일, 최초의 내성에 실패하면, 그 생물은 즉각 그 물건을 놓친다. 미끄러운 물건을 사용하는 생물은 매 라운드마다 내성 굴림을 해야 한다. 시전자는 한 마디의 주문으로 이 효과를 없앨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3라운드 + 1라운드/레벨 동안 지속된다. 시약은 약간의 돼지 기름이나 버터이다.

Hold Portal (Alteration)

유효 거리: 20 yards/Lev.

구성 요소: V

지속 시간: 1 round/Lev.

소요 시간: 1

효과 범위: 20 square feet/Lev.

내성 굴림: 없음

이 주문으로 시전자는 문, 출입구, 나무, 돌,금속제의 밸브 등을 잠글 수 있다. 이 마법적인 폐쇄는 이런 것들을 빠르고 안전하게 잠궈 줄 것이다. 그러나 다른 세계의 생물 (djinn, elemental 등등... ) 중에 4이상의 HD를 지닌 생물은 주문을 부수고 문을 열 수 있다. 또, 마법사중에 주문을 건 술자보다 4이상의 레벨을 지닌 마법사는 자신의 마음대로 출입구를 열 수 있다. 또한, Knock 마법이나 Dispel-Magic 에 성공하면 Hold portal 주문을 무효화시킬 수 있다. 잠긴 통로는 물리적으로 부시거나 열 수 있다.

Hypnotism(Enchantment/Charm)

유효 거리: 5 야드

구성 요소: V, S

지속 시간: 1라운드 + 1라운드/레벨

소요 시간: 1

효과 범위: 30피트 정방

내성 굴림: Neg.

마법사의 제스츄어와 낮게 웅얼거리는 주문으로, 효과 범위내의 1d6명은 어떤 제안을 받아들이기에 적합한 상태에 빠진다. 간결하고 합리적인 요청(3레벨 suggestion 마법 참조)을 이 마법을 쓴 후에 해야 한다. 그 때까지 이 마법의 성공여부는 알 수 없다. 후의 제안은 마법이 아니라, 단순히 말로 간청하는 것이다(시전자는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그 생물이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말해야 한다.) 내성 굴림에 성공한 생물은 최면술에 걸리지 않는다. 예외적으로 조심하고 있었거나 적대적인 생물은 +1에서 +3까지의 보너스를 받는다. 만일 시전자의 눈과 마주치고 있는 한 개인에게 쓰면 내성 굴림에 -2의 페널티를 받는다. 내성에 실패한 생물은 마법사가 마법을 건 것을 기억하지 못 한다.

Identify (Divination)

유효 거리: 0

구성 요소: V, S, M

지속 시간: 1 round/Lev.

소요 시간: 특별

효과 범위: 1 item/Lev.

내성 굴림: 없음

이 마법을 사용하여 마법사는 접촉한 마법적인 아이템을 감정할 수 있다. 이 마법을 쓰기 전에, 8시간동안 그 물품을 정화하고, 그 마법적인 오러를 흐리고 혼란시킬 요인을 제거해야 한다. 이 기간동안에 방해를 받으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한다. 매 물품은 교대로 마법사와 접촉해야 한다. (모든 물품들은 비록 마법사가 적합한 내성 굴림을 하지만 마법사는 이 순서를 임의대로 정하고 임의로 마법을 끝낼 수 있다.) 물품에서 약간의 정보라도 알아낼 확률은 레벨당 10%로써, 최고치는 90%로 DM이 굴리며 91 - 95%는 아무것도 알아내지 못하고, 96 - 00%는 완전히 잘못된 정보를 알게 된 것이다. 다기능의 물품은 한번에 오직 한가지씩의 기능만을 알아낸다.(i.e.. 5레벨의 마법사는 5가지 다른 물품의 정보를 알아내거나, 하나의 물품의 다섯가지 기능을 알아낼 수 있으며, 이들을 혼합하여 쓸 수 있다) 만약 시전자가 특정 물품의 감정에 실패했다면, 레벨이 오르기 전까지는 다시 시도할 수 없다. 몇몇 물품, 특별한 마법책등은 이 마법으로 감별되지 않는다. 이 마법은 물품의 공격-피해 보너스는 알 수 없지만, 그 정도의 강약은 알 수 있다. 만일 마력이 깃들여 있는 것이라면, 오직 얼마나 마력이 남아있는지에 대해 일반적으로만 알 수 있다; 강력하다(총 수용량의 81%-100%), 강하다(61%-80%), 일반(41%-61%), 약하다(6%-40%) 또는 희미하다(5미만). 희미하다는 것이 우선권을 지니기 때문에, 꽉 채워진 세 가지 소원의 반지는 언제나 오직 희미하다라는 결과만이 나온다. 주문 사용후 시전자는 8의 건강수치를 잃게 되며 이 수치들은 1시간 휴식에 1씩 되돌아온다. 만약 건강치 8을 깎여서, 수치가 1 밑으로 떨어질 경우 시전자는 의식불명이 되고 24시간이 지나 건강치가 모두 회복되기 전까지는 깨어나지 않는다. (의식불명된 경우에는 3시간에 1씩 되돌아온다.) 시약은 포도주에 담군 최소 100gp상당의 진주와 부엉이 깃털로써, 이를 우려내 마법을 쓰기 전에 마신다. 만일 luckstone 을 가루내 같이 우려내어 마시면, 더욱 강력해 진다: 정확한 보너스와 마력 수치를 알고, 한 번만 읽어서 다기능 물품들의 전기능을 알 수 있다. DM의 선택에 따라 아티펙트나 성물의 기능도 알 수 있다.

Jump(Alteration)

유효 거리:접촉

구성 요소:V, S, M

지속 시간:1d3라운드 + 1라운드/레벨

소요 시간:1

효과 범위:접촉한 생물

내성 굴림:없음

이 마법을 쓰면, 접촉한 사람은 이 마법의 지속 시간동안 매 라운드마다 한 번씩 도약할 수 있게 된다. 앞이나 위로는 30피트, 뒤로 10피트까지 도약할 수 있다. 앞이나 뒤로 뛸 때 오직 약간의 호간을 그린다-10피트 이동시 대략 2피트 정도. 이 마법은 안전하게 착지하거나 어떤 것을 잡도록 해 주지는 못 한다. 이 마법의 시약은 여치의 뒷다리로 마법을 쓸 때 부러뜨린다.

Light (Alteration)

유효 거리: 60 yards

구성 요소: V, M

지속 시간: 1 turn/Lev.

소요 시간: 1

효과 범위: 20-foot radius

내성 굴림: 특별

이 주문은 마법의 중심 지점으로부터 횃불과 비슷한 정도의 빛을 내는 백열광을 만든다. 이 광구의 빛 너머에 있는 물체는 흐릿한 실루엣 정도만이 보인다. 이 때 시전자는 주문의 중심 지점을 지정해야 하며, 지정할 때에는 술자가 주문을 외울 때에 보이는 곳에 지정해야 한다. 주문의 중심지점은 공기중이나, 바위, 금속, 나무, 또는 그와 비슷한 물질에 지정할 수 있으며, 고정된 것이 아닌, 움직이는 물체나 살아있는 생명체도 중심지점으로 지정할 수 있다. 만약, 이 주문이 생물체에게 쓰여질 경우 그 생명체는 마법저항과 내성굴림을 해야 한다. 마법저항에 성공할 경우 이 주문은 무효화되며, 내성굴림에 성공할 경우 주문의 중심지점이 생물의 바로 뒤에 생긴다. 마법적인 어둠의 지역안에 들어갈 경우 효과를 발휘하지 못하며 이를 어둠의 중심점에 정확히 쓴다면 두 주문 모두 상쇄되어 버린다. (상쇄되는 시간은 오직 Light 의 지속 시간 뿐이다. 마법적인 어둠 마법의 효과는 그 지속시간동안 지속될 것이다.) Light 의 중심지점이 생명체의 시각기관에 지정되고 성공적으로 효과를 발휘할 경우 그 생물은 눈이 멀어버리게 된다. 눈이 먼 생물은 명중굴림, 내성굴림, AC에 4의 페널티를 받는다. 술자는 언제던지 한 단어를 말하는 것으로 이 주문을 종료시킬 수 있다. 시약은 개똥벌레나 인광 이끼 한줌이다.

Magic Missile (Evocation)

유효 거리: 60 yards + 10 yard/Lev.

구성 요소: V, S

지속 시간: 즉각

소요 시간: 1

효과 범위: 1 or more creature in 10-foot cube

내성 굴림: 없음

이 마법을 써서, 마법사는 반드시 명중하는 마법적인 미사일을 5개까지 만들어, 시전자의 손끝에서 목표를 향해 발사한다. 목표는 근접전에서의 적에게도 포함되며 목표 생물은 반드시 시야내에 있거나 다른 식으로 감지되어야 하지만, 완벽한 차단물; 가령 활 쏘는 틈 뒤에서라면 이 마법은 효과가 없다. 마찬가지로 술자는 목표물을 식별할 수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서 시전자가 어느 군대에서 대장과 다른 일반 병사를 분명히 구분해 낼 수 있어야만 "저 군대의 대장을 맞추어라." 라는 등등의 명령을 내릴 수 있다. 또한 신체의 특정한 부위를 맞추지도 못 한다. 무생물 (자물쇠등등..) 은 이 주문에 아무런 피해를 입지 않으며, 이렇게 소멸한 미사일은 아무런 효과도 발휘하지 않는다. 하지만 생명체는 1d4+1 점의 피해를 입는다. 이 주문은 시전자의 레벨 2당 추가적으로 한 개의 미사일을 만든다 - 3레벨이면 2개, 5레벨이면 3개, 7레벨이면 4개..등등. 하지만 9레벨의 5개가 최고이다. 만약 마법사가 여러 개의 미사일을 만들어낼 능력이 있다면 그는 원하기에 따라서 그 것들을 한 생물에게 집중할 수도, 몇몇의 생물에게 나누어서 발사할 수도 있다.

Mending (Alteration)

유효 거리: 30 yards

구성 요소: V, S, M

지속 시간: Permanent

소요 시간: 1

효과 범위: 1의 물체

내성 굴림: 없음

이 마법은 한 물체에 난 흠이나 약간 부서진 것을 수선하는데 쓰인다. 이것은 부서져버린 반지, 사슬고리, 메달이나 가느다란 단검 등을 수선할 수는 있으나, 오직 한 곳만을 수리해준다. Mending 주문은 도자기나 목재가 여러 조각으로 부셔졌을 경우에는 전혀 티가 나지 않게 새것 같이 강한 상태로 결합시켜주며, 가죽부대나 물 주머니에 구멍이 난 경우에도 역시 완벽하게 메꾸어준다. 그러나 마법적인 아이템은 어떤 형태이던지 수리가 불가능하다. 이 주문을 외운지 1 턴이 지나면 결합 상태가 약해지며, 이 효과는 해소되지 않는다. 술자가 최대로 수선할 수 있는 부피는 술자의 레벨당 1피트의 입방체이다. 시약은 두 개의 작은 자석이나 두 개의 동그란 규석이 필요하다.

Message(Alteration)

유효 거리: 0

구성 요소: V, S, M

지속 시간: 5라운드/레벨

소요 시간: 1

효과 범위: 특별

내성 굴림: 없음

이 마법을 써서, 마법사는 메시지를 속삭이고 그에 대한 대답을 다른 사람이 들을 걱정없이 들을 수 있다. 마법을 쓸 때, 마법사는 비밀스럽게 혹은 공개적으로 자신의 손가락으로 이 마법의 효력을 받을 각 생물을 가리킨다. 레벨당 한 명까지 마법 효력에 들어갈 수 있다. 마법사가 속삭이면, 이 비밀스러운 메시지는 30피트+시전자의 레벨당 10피트내에 있는 모든 마법의 대상들에게 똑바로 전달된다. 메시지를 받은 생물은 역시 속삭여서 대답을 할 수 있고, 이는 시전자에게 전달된다. 시전자와 이 마법의 대상 사이에 어떤 장애물도 있어서는 않 된다. 이 메시지는 시전자가 말로써 해야 한다; 이 마법 자체가 그 대상에게 그가 알아들을 수 있더록 전환시켜 주는 것은 아니다. 이 마법은 시전자가 다른 사람에게 들키지 않고 빠르고 비밀스런 대화를 원할 때 자주 쓰인다. 시약은 잘룩하게 늘어뜨린 조그만 구리 조각이다.

Mount (Conjuration/Summoning)

유효 거리: 10 yards

구성 요소: V, S, M

지속 시간: 2 hours + 1 hours/Lev.

소요 시간: 1 turn

효과 범위: 1마리의 탈 것

내성 굴림: 없음

이 마법을 써서 시전자는 자신이 탈 동물을 소환해 낸다. 이 동물은 충심으로 주인을 섬기지만, 지속시간이 끝나면 사라져 원 장소로 돌아간다. 소환되는 탈것의 종류는 마법사의 레벨에 따르며, 술자는 더 낮은 레벨에서 소환되는 동물 역시 선택할 수 있다.

소환되는 종류는 다음과 같다.

술자의 레벨 탈것의 종류 1 - 3 노새 혹은 경마 4 - 7 짐말 혹은 전투마 8 - 12 낙타 13 - 14 코끼리(18레벨에 코끼리 등에 얹는 가마까지 나온다) 15 이상 그리폰 (안장은 18레벨)

동물은 자신이 부를 수 있는 등급보다 한 등급 이하의 생물일 때에만 승용 도구까지 가지고 온다. 그러므로 4레벨의 마법사가 전투마를 부른다면 마구와 안장없이 오게 되나, 경마(輕馬)를 부른다면 마구와 안장을 갖춘 채로 오게 된다. 또, 소환되는 동물의 수치는 같은 종류의 표준을 사용한다. 소환된 동물이 살해될 경우 사라져 버린다. 시약은 소환해 낼 동물의 털 약간이다.

Nystul's Magical Aura(Illusion/Phantasm)

유효 거리: 접촉

구성 요소: V, S, M

지속 시간: 1일/레벨

소요 시간: 1라운드

효과 범위: 특별

내성 굴림: 특별

이 마법으로, 시전자의 레벨당 5파운드의 무게를 넘지 않는 하나의 물품에 마법 탐지를 사용한 다른이가 감지해 낼 수 있는 오라를 부여한다. 더 나아가, 시전자는 감지될 마법적인 오라(alteration, conjuration 등등)의 종류를 정할 수 있고, 그 물품의 원 오라가 예외적으로 강하지 않는 한 (예를 들어, 아티펙트) 그 물품의 실제 오라를 효과적으로 은닉할 수 있다. 만일 이 마법이 써진 물품을 identify나 이와 유사한 것을 썼을 때, 50%로 경솔한 이를 오인시키기 위해 써졌음을 알게 된다. 그렇지 않으면, 그 오라는 진짜로 믿어져 아무리 실험을 해도 실제 마법을 알아낼 수 없다. 이 마법의 시약은 작은 비단 조각으로, 오라를 입힐 물체를 스쳐 지낸 것이어야 한다.

Phantasmal Force(Illusion/Phantasm)

유효 거리: 60야드 + 10야드/레벨

구성 요소: V, S, M

지속 시간: 특별

소요 시간: 1

효과 범위: 400' sq. + 100' sq./레벨

내성 굴림: 특별

이 마법은 마법의 유효 범위 내에 있는 동안은 계속 지속되는 어떤 물건이나 생물, 또는 물리적인 힘의 환상을 만든다. 이 환상은 시각적인 것으로 이를 보고 믿는 사람(언데드는 이에 면역이다)에게 영향을 끼친다. 이는 소리, 냄새, 온도는 만들어 내지 못 한다. 이러한 감각에 근거한 효과는 대개 실패한다. 이 환상은 적이 가격하거나-시전자가 이에 적당히 반응하도록 환상을 만들어 놓지 않는한- 마법사의 집중이 깨질(그의 선택, 이동, 또는 피해를 입힐 공격이 명중하여)때까지 지속된다. 환상을 믿지 않은 생물은 이를 효과적으로 동료에게 알렸을 시, +4의 보너스를 준다. 이 환상을 믿게 된 생물은 환상에 설명해 놓은 효력을 받게 된다. 이 환상은 효과 범위내에서 시전자가 이동시킬 수 있다. DM은 이 마법의 효율성에 대해 규칙을 세워야 한다. 시약은 양모 약간이다.

Protection From Evil (Abjuration)

역마법

유효 거리: 접촉

구성 요소: V, S, M

지속 시간: 2 rounds/Lev.

소요 시간: 1

효과 범위: 접촉한 생물

내성 굴림: 없음

이 마법을 쓰면 대상체 주위 1피트 거리에 마법적인 장벽이 만들어진다. 이 장벽은 그 사람과 함께 움직이며 세 가지 기능을 지닌다.

첫째, 사악하거나 사악한 마법이 걸린 생물은 보호받는 생물을 공격할 때 명중에 -2의 페널티를 받고 이러한 공격으로 내성굴림을 해야 할 시에는 +2보너스를 받는다.

둘째, 보호받는 생물의 정신을 조작하려거나 (예를 들어 뱀파이어의 매혹) 마음속에 침입하여 이를 차지하려는 공격(고스트의 magic jar)들을 막아준다. 단, 이 보호는 적의 공격 자체를 방지하여 주는 것은 아니고 이를 끝나게 해 주는 것도 아니며, 단지 장벽을 통해 조작을 하려는 것을 막아줄 뿐이다. 이 마법의 보호를 받기 전에 걸린 것을 해소시켜 주지는 못 한다. 마찬가지로, 타차원의 생물을 막아줄 뿐, 그 장소에 보호마법을 썼다고 해서 원래 세계로 돌려보내는 것은 아니다.

셋째, 이 마법은 다른 차원이나 소환된 생물과의 신체적 접촉을 막아준다. 이는 물리적인 공격을 실패시키고 만일 접촉을 필요로 하는 공격을 한 생물은 주춤하여 뒤로 물러나게 한다. 마법에 의해 소환된 동물 또는 몬스터에게도 마찬가지로 보호를 받는다. 이 보호는 보호받는 사람이 공격을 하려 하거나 장벽으로 밀어붙이려하면 곧바로 깨어진다.

이 마법을 완성하기 위해 시전자는 은가루를 뿌리며 3피트 직경의 원을 돌아야 한다. 역마법은 protection from good 으로 두번째와 세번째 효과는 같다. 물질적 구성 요소는 철가루의 원이다.

Read Magic (Divination)

유효 거리: 0

구성 요소: V, S, M

지속 시간: 2 round/Lev.

소요 시간: 1 round

효과 범위: 특별

내성 굴림: 없음

이 마법을 통해서 시전자는 이해할 수 없는 책, 문서, 무기, 등등의 어떤 물체위에 새겨진 마법적인 글을 읽을 수 있다.(마법사 개인의 마법책과 이미 마법적으로 읽어놓은 것은 이해할 수 있다) 단순히 이를 해독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이에 해당하는 마법을 발동시키지 않으나, 저주받은 것은 예외이다. 더 나아가, 일단 이 마법으로 읽은 특정한 글은, 이후로도 다시 read magic을 쓰지 않고서도 읽을 수 있다. 지속시간은 레벨당 2 라운드이며 시전자는 한 라운드에 한 페이지, 또는 그에 상당하는 양을 읽을 수 있다. 시약은 투명한 수정, 또는 광석 프리즘이다. 이것들은 소모되지 않는다.

Shield (Evocation)

유효 거리: 0

구성 요소: V, S

지속 시간: 5 round/Lev.

소요 시간: 1

효과 범위: 특별

내성 굴림: 없음

이 마법을 외우면 술자의 전면에 투명한 방어벽이 생기게 된다. 이 방어벽은 Magic Missile 공격을 무산시킬 수 있으며, 손으로 던지는 무기 (도끼, 다트, 자벨린, 창, 단도등등...) 에는 AC 2 를 제공하고, 작은 기계적으로 추진되게 고안된 장거리 무기 (화살, 큰 화살, 탄환, 만티코어의 꼬리 가시 ,슬링용 돌등.) 에는 AC 3을 제공하며, 여타의 다른 공격에는 AC 4를 제공한다. 이 방어벽은 정면에서 행해지는 공격은 어떠한 형태이던지 내성굴림에 +1 의 보너스를 준다. 단, 이들 이익은 마법사의 앞에서 행해진 공격에 대해서만 적용된다.

Shocking Grasp(Alteration)

유효 거리: 접촉

구성 요소: V, S

지속 시간: 특별

소요 시간: 1

효과 범위: 접촉한 생물

내성 굴림: 없음

이 마법을 외웠을 때 시전자는 접촉한 상대에게 강한 충격을 줄 수 있는 위력적인 전기적 에너지를 발생시킨다. 이 마법은 시전자의 레벨당 1 라운드동안, 또는 시전자가 접촉하여 이 에너지가 발동될 때까지 계속 효력이 남아있으며, 1d8 + 1/Lev. 의 위력을 지닌다. 이 주문이 효력을 갖기 위해서 시전자는 어떤 형태로든 목표물과 접촉해야 하며, 목표물 측에서 접촉해 오는 것은 아무 소용이 없다.

Sleep (Enchantment/Charm)

유효 거리: 30 yards

구성 요소: V , S , M

지속 시간: 5 round/Lev.

소요 시간: 1

효과 범위: 특별

내성 굴림: 없음

시전자는 이 마법을 외움으로서 하나, 또는 그 이상의 생명체를 혼수상태와 같은 잠에 빠트릴 수 있다. 단, 언데드와, 다른 특정한 생물에게는 효력이 없다. 이 마법이 시전되면 30 feet 안의 모든 생물은 주문에 영향을 받으며, 대상의 Level 이나 HD 에 따라 영향을 끼친다. 이 마법은 2d4 만큼의 HD 에 영향을 끼치나 몬스터의 HD가 4 + 3 이상일 경우 효력이 없다. 주문의 중심지역은 마법사가 결정하며 효과 범위내의 생물들은 가장 낮은 HD의 생물부터 영향을 받는다. 약간의 효과가 남았을 경우 그것은 무시된다. 예를 들어서, 술자가 3마리의 Kobold, 2마리의 Gnoll, 한 마리의 Ogre 에게 주문을 걸고 나서 2d4를 굴려서 4가 나왔을 경우 Kobold 모두와 Gnoll 1마리에게 영향을 미친다. ( Kobold 1/2 HD , Gnoll 2 HD 로, HD 합이 1/2 + 1/2 + 1/2 + 2 = 3 + 1/2 이다. 단, 나머지 한 마리의 Gnoll 과 Ogre 는 효과가 부족해서 잠들지 않았다는 것에 유의할 것.) 자는 상태는 세게 때리거나 상처를 입으면 깨어나지만 보통의 시끄러운 소리 등으로는 깨어나지 않는다. 깨어나는데에 한라운드 전체가 소모된다. 마법적인 잠에 빠진 상대를 공격할 시에는 부분적인 보너스를 얻는다. (자고 있는 상대를 공격할 경우 자동명중이다.)

물질적 구성요소로 한줌의 고운 모래나 장미 꽃잎, 아니면 살아있는 귀뚜라미 한 마리가 필요하다.

Spider Climb(Alteration)

유효 거리: 접촉

구성 요소: V, S, M

지속 시간: 3라운드 + 1라운드/레벨

소요 시간: 1

효과 범위: 접촉한 생물

내성 굴림: Neg.

이 마법에 걸린 사람은 수직의 벽을 마치 거미처럼 타고 올라가거나 거꾸로 매달려 있을 수 있다. 의도치 않는 사람은 반드시 접촉을 해야 하며 마법에 대한 내성 굴림을 하여 이를 무시할 수 있다. 마법에 걸린 생물은 이렇게 올라가려면 반드시 맨손, 맨발이어야 하며, 이동률은 6이다. (짐을 지었을 때는 3) 마법 도중에 가벼운 물건들은 그의 손과 발에 달라 붙기 때문에, 단도(1파운드)보다 가벼운 물체는 다루지 못한다. 그러므로, 마법사는 이 동안 마법을 쓰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이렇게 붙어있는 사람은 충분한 힘을 주면 떨어진다; DM은 그 상황과 힘의 정도 등에 기초하여 내성 굴림을 하도록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힘이 12인 생물은 마비에 대한 내성 굴림(중간 난이도)에 실패하면 떨어지도록 할 수 있다. 시전자는 이 효과를 한 마디의 단어로 끝낼 수 있다.

시약은 역청 한 방울과 살아있는 거미로, 마법의 대상자들에게 모두 먹여야 한다.

Spook(Illusion/Phantasm)

유효 거리: 0

구성 요소: V, S

지속 시간: 특별

소요 시간: 1

효과 범위: 30피트 내의 1의 생물

내성 굴림: Neg.

이 마법은, 마법의 대상에게 시전자를 자신을 해롭게 할 무엇인가로 인식하게 해 본능적인 공포를 느끼게 한다. 이것이 무엇인지도 모르는 상태에서, 단순히 마법사가 접근하는 것만으로도, 그 대상에게는 매우 위협적인 것이 된다. 만일 마법에 대한 내성 굴림에 실패하면, 비록 들고 있는 물품을 떨어뜨리지는 않지만, 뒤로 돌아 전속력으로 달아난다. 시전자의 2레벨당 -1의 내성에 페널티를 받아, 최대 12레벨에서 -6까지 받게 된다. 20이 나오면 내성의 페널티에 상관없이 성공한다. 비록 실제로는 시전자가 도망가는 생물을 지 않더라도, 그는 그가 아오는 듯한 환영에 시달린다. 처음 마법에 걸린 후, 매 라운드마다 페널티를 받지 않고, 내성에 성공하여 마법을 깨뜨릴 때까지 내성을 굴린다. 어떤 경우에도, 이 마법은 오직 지능이 2이상인 생물에게만 작용하며, 언데드에게는 아무런 영향을 끼치지 못한다.

Taunt(Enchantment)

유효 거리: 60 야드

구성 요소: V, S, M

지속 시간: 1라운드

소요 시간: 1

효과 범위: 30피트 반경

내성 굴림: Neg.

이 마법은 지능이 2이상인 단일한 종류의 생물을 효율적으로 놀리고 조롱한다. 그의 말과 행동은 목표 생물에게 충분한 의미를 전달해 주기 때문에, 시전자는 그 생물의 언어를 말하지 않아도 된다: 도전적이고, 모욕적이고, 대개는 청자의 화를 돋우고 자극한다. 마법에 대한 내성에 실패한 생물은 격노에 휩싸여 시전자와 결판을 내려 할 것이다. 마법에 걸린 생물은 신체적으로 가능하다면 활을 쏘거나 마법을 쓰는 것보다는 몸이나 손에 든 무기로 공격한다. 뚫고 지나가거나, 가로질러갈 수 없는 장해물( wall of fire나 갈라진 틈, 창병들의 열)이 시전자와 그 대상을 갈라놓고 있으면, 마법은 깨진다. 만일, 시전자가 여러 생물들이 혼합된 집단에 쓰게 되면, 그는 마법을 걸 생물의 종류를 정해야 한다. 강력한 지도자가 이끌고 있는 생물(i.e.,매력 보너스와 HD가 높다 등등)은 DM의 결정에 따라 +1에서 +4까지 내성에 보너스를 받을 수 있다. 만일 복화술과 함께 쓰면, 그 생물의 지능과 지도자의 존재 유뮤를 따져, 복화술의 근원지를 공격할 수도 있다.

시약은 달팽이로 놀리는 상대에게 던진다.

Tenser's Floating Disc (Evocation)

유효 거리: 20 yards

구성 요소: V, S, M

지속 시간: 3 turns + 1 turn/Lev.

소요 시간: 1

효과 범위: 특별

내성 굴림: 없음

이 마법은 술자가 조금 오목하고, 동그란 모양의 에너지로 구성된 비행체를 만들어 낸다. 이 비행체는 3 feet 의 지름을 가지고 있으며, 술자의 레벨당 100파운드의 무게를 실을 수 있고 지상에서 대략 3 feet정도 떠 있다. 술자는 수평거리 20야드 내에서 명령을 내릴 수 있고, 6의 이동률로 자신을 따라다니게 할 수도 있다. 만약, 아무런 명령도 내리지 않는다면 술자로부터 6 feet 의 일정한 간격을 유지한 채로 술자를 따라온다. 만약에 시전자가 유효 거리를 벗어나거나 (빨리 움직이거나, Teleport주문 등등.... ) 지속시간이 끝나면, 비행체는 사라지고, 그 위에 실려있던 모든 것은 바닥에 떨어진다.

물질적 구성요소로 수은 한 방울이 필요하다.

Unseen Servant(Conjuration/Summoning)

유효 거리:0

구성 요소:V, S, M

지속 시간:1시간 + 1턴/레벨

소요 시간:1

효과 범위:30피트 반경

내성 굴림:없음

보이지 않는 하인은, 말 그대로 보이지 않고, 이성이 없고, 형체가 없는 것으로, 물건을 가지고 오도록 하거나, 잠기지 않은 문은 열고, 의자를 들고, 청소하고 수리하는데에 쓰인다. 이 하인은 강하지는 않지만 마법사의 명령을 실수없이 그대로 따른다. 하인은 한 번에 단 하나의 일을 수행하고 오직 가벼운 물건만을 움직일 수 있다. 최대 20파운드까지 휴대할 수 있고, 40파운드까지의 부드러운 표면위의 물건을 밀거나 당길 수 있다. 하인은 오직 일반의 문, 서랍 등을 열 수 있다. 보이지 않는 하인은 전투하지도 죽지도 않는다. 이 하인은 생물이라기보다는 어떤 힘으로서 존재하기 때문이다. 하인은 마법적으로 해소시키거나, 또는 광범위한 지역을 공격하는 마법이나 브레스 웨폰, 또는 이와 유사한 공격으로부터 6대미지를 받으면 없어진다. 만일, 시전자가 하인을 허용범위 너머로 보내려 하면, 마법은 즉시 끝이 난다.

시약은 약간의 실과 나무 토막이다.

Ventriloquism(Illusion/Phantasm)

유효 거리: 10야드/레벨. 최고 90야드

구성 요소: V, M

지속 시간: 4라운드 + 1라운드/레벨

소요 시간: 1

효과 범위: 1의 생물 또는 물체

내성 굴림: 특별

이 마법은 마법사가 자신의 목소리-혹은 다른 사람의 목소리-나 이와 유사한 소리를 다른 생물이나, 석상, 문 뒤, 통로 밑 등의 다른 장소에서부터 나도록 한다. 시전자는 자신이 알고 있는 모든 언어와, 그가 일반적으로 낼 수 있는 모든 소리를 이렇게 보낼 수 있다. 이러한 소리를 들은 모든 생물은 마법에 -2의 페널티를 받고 내성 굴림을 하여 성공하면 이를 알아챈다. 만일 다른 환상과 함께 쓰이면, DM은 그 합쳐진 효율성을 생각하여 더 큰 페널티나 한 개인이 내성 굴림을 하지 않도록 할 수도 있다.

시약은 작은 원뿔 형태의 둘둘 말은 양피지이다.

Wall of Fog (Evocation)

유효 거리: 30 야드

구성 요소: V, S, M

지속 시간: 2d4 라운드 + 1 라운드/레벨.

소요 시간: 1

효과 범위: 20' 정방 + 10' 정방/레벨

내성 굴림: 없음

이 마법을 외우면, 술자는 유효 거리내의 한 지역에 자욱한 안개가 소용돌이치는 벽을 만들어낼 수 있다. 이 안개의 벽은 보통의 시각이나 적외선 시력 모두를 2 피트 이내로 막아버린다. 시전자는 시전자 임의대로 옅은 안개를 만들어낼 수도 있다. 이 벽은 최소한 10 피트의 넓이의 입방체나 직사각형 덩어리의 형상을 지니게 된다. 이 짙은 안개는 3라운드나 그 이상 지속되며 이 시간동안에 보통의 바람이 불 경우에는 지속시간이 반감되고, 강한 바람일 경우에는 즉각 흩어져 버린다.

시약으로는 한줌의 말린 완두콩이 필요하다.

Wizard Mark(Alteration)

유효 거리:접촉

구성 요소:V, S, M

지속 시간:영원

소요 시간:1

효과 범위:1' sq.

내성 굴림:없음

이 마법을 써서, 마법사는 보이게 혹은 보이지 않게, 자신만의 룬이나 마크를 좀 더 작은 크기로 6개까지 새길 수 있다. 마법사는 돌, 메달, 부드러운 물체에 아무런 손상을 입히지 않고 새길 수 있다. 만일, 보이지 않도록 하면, detect magic은 빛나도록하여 볼 수 있게 한다.(비록 이해할 수는 없지만) detect invisibility, true seeing, gem of seeing, robe of eyes등은 이를 볼 수 있게 해 준다. read magic은 만일 썼다면 그 단어를 볼 수 있게 해 준다. 이 마크는 해소되지 않지만 시전자나 erase 마법으로 없앨 수 있다. 살아있는 존재에 쓰면, 옷이 점차적으로 이 마크가 사라지도록 한다.

시약은 다이아몬드 가루(대략 100gp) 약간과 안료 혹은 그 마크의 색에 맞춘 안료이다. 그 마크를 보이지 않게 하더라고, 안료는 여전히 사용하지만, 손가락보다는 철필을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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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me  ♡겸둥이♡ (2002-10-26 12:18:11, Hit : 0, Vote : 0)  

  

  

  

subject

[마법] 2클레스

  

  

  

Blur(Illusion/Phantasm)

유효 거리: 0

구성 요소: V, S

지속 시간: 3라운드+1라운드/레벨

소요 시간: 2

효과 범위: 시전자

내성 굴림: 없음

이 마법을 써서, 마법사는 자신의 외곽선을 흐리게 한다. 이는 모든 장거리 무기와 접근전에서 처음에는 -4, 그 이후로는 -2의 명중 굴림에 페널티를 준다. 또한 모든 조준 마법 공격에 +1의 내성 굴림 보너스를 받는다. detect invisibility 마법으로는 이 마법을 꿰뚫어 볼 수 없지만, 5레벨 성직자 마법 true seeing 과 그와 유사한 마법이라면 가능하다.

Alter Self(Alteration)

유효 거리: 0

구성 요소: V, S

지속 시간: 3d4라운드+2라운드/레벨

소요 시간: 2

효과 범위: 시전자

내성 굴림: 없음

이 마법을 쓰면, 마법사는 자신의 외모와 형태-옷과 장비 포함-를 좀 더 키가 크게 보이거나, 작거나; 마르거나, 뚱뚱하거나, 그 중간이거나; 인간, 휴머노이드, 혹은 다른 일반적으로 직립보행하는 인간형의 생물로 바꿀 수 있다. 시전자의 육체는 제한된 변화를 거쳐 50%내에서 크기를 바꿀 수 있다. 만일, 날개를 지닌 형태로 변하면, 마법사는 실제로 날 수 있지만 원 생물의 이동률의 1/3로밖에 날지 못하며 비행 타입이 2단계 떨어진다 (최소 E). 만일 그 형태가 아가미를 지니고 있으면, 시전자는 마법이 지속되는 동안 물 속에서도 숨을 쉴 수 있다. 그러나, 그 형체가 다중 공격 방식이나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다하더라도 시전자는 이 능력을 쓸 수 없다.

시전자의 명중 굴림, AC, 내성 굴림은 변하지 않는다. 마법은 특수 능력이나 공격 형태와 방어 능력을 얻게 해 주지는 못 한다. 일단 형체를 정하면, 마법 지속시간동안 계속 이대로 남게 된다. 시전자는 언제든지 마음대로 원래 형태로 돌아갈 수 있다; 그와 함께 마법은 끝이 난다. 변한 도중에 죽으면 원래 모습으로 즉각 돌아온다.

Bind(Enchantment)

유효 거리: 30 야드

구성 요소: V, S, M

지속 시간: 1라운드/레벨

소요 시간: 2

효과 범위: 특별

내성 굴림: 없음

이 마법을 써서, 마법사는 실이나 로프 등의 줄 종류의 물질에 명령을 내릴 수 있다. 이 마법은 50피트 + 시전자의 레벨당 5피트 길이의 일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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