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의 마법
연금술(Alchemy) 설명: 연금술은 약물의 변화와 물질의 질을 변화, 혹은 향상시키는 모조 화학이다.
시스템: 의지력 1점을 소모하고, 지능+오컬트를 굴린다.
1 - 하급 약물(간단한 독, 진정제, 마취제, 또는 심지어 흥분제까지도)을 만들어 낼 수 있다.
2 - 1등급 물질보다 더욱 강력한 약물을 생성한다; 거기에, 꿈이나 환상을 통한 신비학적인 통 찰력을 가지게 될 수도 있다.
3 - 만들어진 약물들은 초자연적 능력을 지니거나 혹은 초현실적인 등급에까지 강화될 수 있다.
4 - 앞 레벨에서보다 더욱 강력한 약물, 능력치를 일시적으로 하나, 혹은 두 등급 강화시킬 수 있다.
5 - 벰파이어나 워울프와 같은 슈퍼 종족의 초자연적 능력들을 일시적으로 가지게 해주는 약물 을 만들 수 있다.
6 - 철학자의 돌, 영생의 엘릭서, 또는 변화의 물약 등.
양조(Brewing) 설명: 이것은 마법사가 자연적 재료를 강력한 효능을 지닌 물약, 연고, 기름, 향, 고약, 스튜, 그리 고 가루 등으로 만들 수 있게 해 준다.
이 기술은 약초학 기술과 수많은 희귀 재료들, 그리고 심 지어 동물의 체액이나 잔유물 등까지도 필요로 한다.
시스템: 지능+약초학을 굴린다.
1 - 가벼운 타박상과 피부병을 고침, 수면시간을 줄이거나 아예 잠을 자지 않아도 되게 해줌, 약간의 질병 징후를 완화시킴, 음식 보존과 다른 확실히 자연적인 효과 등.
2 - 가벼운 질병과 고통 등을 재빨리 치료, 임신을 가능케, 혹은 불가능하게 만듬, 어떤 사람의 무드를 바꿈, 그리고 다른 뛰어나기는 하지만 보기에 확실히 비마법적인 효과들.
3 - 사람들을 잠들게 함, 강력한 독의 효과를 줄임, 커다란 상처의 회복속도를 빠르게 함, 사람들을 '호색적인' 무드로 빠트림, 그리고 다른 확실히 비정상적인 효과나 엄청나게 빠른 속도를 지 니는 효과 등.
4 - 이 레벨의 약초감별학에 의해 만들어진 아이템은 확실히 비자연적인 일들을 행할 수 있다 -- 하나의 장면(Scene) 동안 하나나 둘 이상의 육체적, 혹은 사회적 능력치를 더함, 몇분 안에 질 병을 완전 치료함, 생명을 위협하는 상처로부터의 치료를 도움 등. 분명 이것들은 순식간에 효과 가 발휘되거나, 엄청나게 격렬하거나, 혹은 효과가 매우 오래 지속되지는 않는다.
5 - 수면 물약, 사랑의 기름, 치명적 독약, 회복의 고약, 즉석 치료제, 올-나잇 최음제, 비행의 연고, 그리고 기타 정상적으론 불가능한 것들.
물건소환(conjuration) 설명: 물건소환의 학파는 미리 준비된 물체를 한 장소에서 다른 장소로 옮기는 일을 할 수 있게 해 준다. 그 물체를 움직이는데 필요한 레벨보다 높은 레벨을 지니고 있을 경우, 동일한 종류의 물건을 초과 레벨당 하나씩 더 이동시킬수 있다.
시스템: 민첩성+오컬트를 굴린다.
1 - 작은, 비 기능적인 아이템 (동전, 카드, 나이프)을 조금씩 움직일 수 있다. 거리: 10피트 이내.
2 - 작은, 간단한 아이템 (책, 항아리, 로프)는 그 사이의 공간을 지나 이동되거나 소환될 수 있 다. 만약 이것이 어떤 사람의 손에서 물건을 빼앗는 것이라면, 그들은 힘(난이도 5) 체크를 통해 저항할 수 있다. 거리: 15피트 이내.
3 - 거대하거나 복잡한 무생물(검, 전화, 스테레오), 또는 작은 생명체(달팽이, 개미, 바퀴벌레) 가 이동, 부유, 혹은 공중에서 낚아채어질 수 있다. 힘에 의한 저항은 난이도 7이다. 거리: 25피 트 이내.
4 - 트렁크 가방 정도 크기의 무생물, 혹은 포유동물, 파충류, 조류, 그리고 인간의 절반크기 이 하의 생명체들. 거리: 50피트 이내. 5 - 원하거나 혹은 의식이 없는 인간, 또는 인간 크기의 생명체가 이동되거나 조종될 수 있다. 이러한 경험은 아마도 당하는 사람을 혼란하게 만들 것이다. 거리: 60피트 이내. 6 - 거대한 물건(자동차, 소다 머신), 또는 세명의 인간 크기까지의 생명체가 이동될 수 있다. 거리: 100피트 이내.
운반(Conveyance) 설명: 이 학파는 어떤 물건을 한 곳에서 다른곳으로 추진 이동하도록 만들어 준다. 이것은 하늘 을 나는 양탄자, 마녀의 빗자루, 또는 기타 여러가지의 물건을 만들 수 있게 해 준다.
시스템: 건강+오컬트를 굴림, 거기에 의지력 1점 소모
1 - 10파운드 이하의 작은 물체를 10피트까지 이동
2 - 여러 개의 작은 물체나 한 100파운드 정도의 큰 물체를 100피트까지 이동.
3 - 인간 크기의 생명체, 1마일까지
4 - 인간 크기의 생명체, 또는 500파운드까지의 물건을 5마일까지
5 - 세 명의 사람, 또는 1000파운드까지의 물건을 10마일까지
6 - 다섯 명의 사람, 또는 1톤의 물건을 15마일까지 이동.
저주(Cursing) 설명: 마법사는 대상에게 저주를 걸 수 있다. 마법사는 처음에 그 저주가 어떻게 작용할것인지를 정해야 한다.
시스템: 화술+협박을 굴리며, 거기에 의지력 1점 소모
1 - 간단하고 약간 불편한 정도 (발가락을 조금 삔다 등)/한 사람
2 - 오랫동안 지속될 상처, 또는 무안함 (유리조각을 밟음, 경찰관에게 토함)/목표와 한 명의 가까운 친구나 친척
3 - 심각한 상처나 질병(다리가 부러짐, 탈장, 총상) / 목표와 두 명의 가까운 친구나 친척
4 - 오랫동안 지속되는, 그러나 치명적이진 않은 병 (뇌졸증, 알츠하이머 증후군) / 모든 가까운 살아있는 친척과 친구
5 - 죽음, 대개 어떤 무시무시한 방법으로 / 모든 친척과 친구들 6 - 5와 같음, 그러나 이후의 세대에까지도 영향을 미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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