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하시는 분만 아시겠지만 논타게팅 캐릭터의 스킬들이 피격되지 않고 관통되는 것에서 이 논란이 일어났습니다. 이즈 q의 애쉬 관통 동영상, 리신 q의 관통 동영상 등
결론적으로 그래픽 렌더링은 3D이지만 플레이에 z축이 반영되지 않음으로 2D게임이죠
앞의 글에서 좋은 예로들어주셨듯이 체스에서 말이 3D지만 2D 게임이라고 하는 것과 같은 반영입니다.
또 한가지, 롤에서 벽을 넘는 것도 벽을 위로 넘는것이 아니라 대쉬의 거리가 벽 길이의 반을 넘으면 넘는걸로 판정되지요. 그러니 실상은 z축 없이 벽을 관통한다는 개념
결국 롤은 3D 그래픽의 2D 게임입니다!!!
Comment ' 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