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란

리뷰



국민아이돌 - 프로듀스99

작성자
Personacon 文pia선비
작성
18.10.08 10:41
조회
372

국민아이돌 - 프로듀스99

현대판타지, 판타지 국민아이돌 - 프로듀스99 무정호

성대를 다친 뮤지컬 배우 '윤소원'
왜 자신이 회귀했는지 궁금해 하던 찰나!

[국가대표 아이돌! 국민아이돌을 여러분이 뽑아주세요!]
"어! 저거 여자애들이 먼저였는데..왜 남자애들이 먼저지?"
'설마, 내 회귀의 이유가 국민아이돌 - 프로듀스99 때문이야?'

키워드

환생물, 현대물, 연예계물, 아이돌물, 열혈물

 

성대를 다친 뮤지컬 배우 윤소원

왜 자신이 회귀했는지 궁금해 하던 찰나!

 

[국가대표 아이돌! 국민아이돌을 여러분이 뽑아주세요!]

! 저거 여자애들이 먼저였는데 왜 남자애들이 먼저지?”

설마, 내 회귀의 이유가 국민아이돌 - 프로듀스99 때문이야?’

 

과거로 돌아온 이유

모델로, 뮤지컬배우로 화려한 삶을 꿈꾸다 성대가 결절되면서 연예인으로서의 미래가 좌절된 윤소원이 이 이야기의 주인공이다. 패배한 삶, 잘 풀리지 않는 현실 등이 회귀물에서 보이는 전형적인 회귀 전의 삶과 크게 다르지 않다. 그러나 회귀 이후에 마주하는 주인공의 미래는 조금 다른 궤도를 보인다.

 

계속해서 오디션에서 탈락하던 주인공은 그날도 상실감에 빠져 울고 있었다. 울고 있던 주인공에게 급발진 차량이 와 부딪혔고, 그와 동시에 주인공은 과거로 회귀한다. 모델이 되겠다고 떼를 쓰던 어린 날의 윤소원, 모델로 성공할 것이라고 어떤 공부도 하지 않았던 윤소원, 이 여자, 저 여자 많은 여자를 만나다 유부녀와 추문이 돌았던 윤소원은 회귀 후 그 어디에도 없다. 더 큰 도약을 꿈꾸며 성실하게 연예인이 될 준비를 시작한다. 그러던 중 16살의 윤소원에게 오디션의 기회가 주어진다. 장난끼 많은 여동생 지혜도, B1A6의 인기곡도 예전과 모두 같은데, 단 하나의 과거만 달라져있다. 여자 아이돌을 뽑는 프로듀스 101’이 먼저 진행되어야 하는데, 남자 아이돌을 뽑는 국민아이돌-프로듀스 99’가 먼저 시작된 것이다. 바로 이 오디션이 윤소원의 회귀의 이유이다.

 

주인공은 나야 나

여자 아이돌을 뽑는 프로듀스 101’과 남자 아이돌을 뽑는 국민아이돌-프로듀스99’의 오디션 순서는 바뀌었지만, 달라진 내용은 없다. 경쟁 상대가 누구인지, 경쟁 과정이 무엇인지 알고하는 경쟁이므로 회귀한 주인공 윤소원은 이 오디션의 주인공이 될 수밖에 없다.

 

회귀도 회귀지만, 회귀 전의 삶에서 성대가 결절되기 전까지 윤소원은 인정받는 뮤지컬 배우였다. 과거로 돌아온 지금도, 그의 뮤지컬 배우로서의 능력은 빛을 발하게 된다. 첫 심사 무대에서 뮤지컬 노래를 소화하면서 그는 좋은 평을 받게 된다. 특히 소속사가 없는 개인 연습생이라는 점은 윤소원을 더욱 빛나게 해주었다.

 

뷰포인트

국민아이돌-프로듀스99’ 국민프로듀서’, ‘국민아이돌과 신조어를 만들기도 하였던 유명 TV 프로그램을 모티프로 하였다. 해당 프로그램을 본 사람이라면, 글을 읽는 내내 프로그램과 비교하면서 보는 재미가 쏠쏠할 것이다. 특히 프로그램 속 인물이 눈앞에 보이듯이 묘사된 부분이나 특징적인 제스처와 같은 장면에서 웃음을 자아낸다. 묘사된 인물의 음성도 들리는 듯한 착각마저 들게 한다.

프로그램을 보지 않은 독자 역시 재밌게 볼 수 있는 소설임에 틀림없다. 주인공 윤소원의 오디션 도전과정 속에서 실제 오디션 연습생의 실상을 보고 있는 디테일함이 재미의 요소가 될 수 있다. 또한 재치있는 표현으로 코믹적 요소가 가미되어 있는 부분이 있어 무겁고 진중한 오디션 프로그램을 보고 있다기보다 한 편의 재미있는 예능 오디션을 글로 보는 느낌이 들 것이다.

 

: 김보연(편집팀)

ruby0831@munpia.com


Comment '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