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명 : 황정
작품명 : 신국 (3.29일 기준 골든베스트 17위,게임장르 2위 )
출판사 :
신국 (3.29일 기준 골든베스트 17위,게임장르 2위 )
1. 설정의 개연성이 떨어짐
1.1 우리나라는 왜 3000명이나 되는 군인들을 게임이라는 곳에 접속시킨 이유
게임에서 설정한 한국이라는 나라가 타국에 의해 집단적으로 공격받게 되면
국민정신에 피해로 직결되며 나아가서는 고스란히 국가적 손실이 있게된다.
WIC라는 게임의 설정은 러시아에게 미국이 공격받는다는 설정인대....
미국이라는 나라가 러시아라는 나라에 의해 집단적으로 공격받아서
국민정신에 피해로 직결되며 나아가서는 고스란히 국가적 손실로 됬는가?
라고 나는 바보같은 질문이지만 정말 묻고싶다.
어디까지나 게임 설정에 불과하고 게임 내에서의 이야기일 뿐인대...
그걸가지고 3000명이나 되는 인원을 파병한 한국군대랑 일만명이나 차출한 중국이나
6000명이나 차출한 일본정부나 세금낭비한번 제대로 한다.
한 번 질문을 해보자
게임내에서 설정에 불과한 가상 영토를 지키기 위해 한 나라에서
3000명이나 되는 인원을 차출해 게임에 투여한다는 것을 당신은 이해할 수 있는가?
1.2 현실 반영 능력
본문출처"에이메카에서 테니스를 시작해서 실력이 향상되었다면 현실에서도 그와 비슷한
실력을 발휘할 수 있다는 겁니다."
대체 어떤 구조로 반영이 되는지.. 아무런 설명없이 이렇게 던져주면...
어떻게 이해하라는거야...
백번 양보해서 뭐.. 그거야 설정의 고유함이라 생각하면 되는대..
게임상에서 마법을 쓰는 인간들은 대체 어떤 현실에서는 어떻게 반영되는건지..
게임상에서 검기를 쓸수 있는 인간들은 현실에서도 검기를 쓸수 있는건가....
"에이메카에서 손으로 벽을 부수면 현실에서도 손으로 벽을 부술수 있는건가."
말 만 살짝 바꾸면 이런것도 가능하다.
"에이메카에서 사람죽이는걸 시작해서 실력이 향상되었다면 현실에서도 그와 비슷한 실력을
발휘 할 수 있는겁니다.
"에이메카에서 무술을 시작해서 실력이 향상되었다면 현실에서도 그와 비슷한 실력을 발휘
할 수 있는겁니다."
한 3~4년만 노력하면 당신도 숙달된 괴물 사냥꾼 및 인간사냥꾼이 될수 있으며
현실에서도 그 능력이 반영된답니다.
그리고 이런 위험한 가능성을 가진 게임을
아무런 제약도 없이 돈만 있으면 이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답니다.
이름하여 공.식.적.인.인.간.병.기.육.성 프로젝트
상상해봐라... 손짓 한번으로 사람을 죽일 수 있는인간들이 거리를 돌아다니는걸
그리고 전투능력이 뛰어나면 뛰어날수록 게임폐인이라는 사실을
난 말한번 잘못했다가 암경처맞고 뒤질수 있는 세상을 만들 수 있는 게임을 공식적으로 허용해 주고 인기를 끌고 있다는는 점에서 이미 설정의 개연성은 무너졌다 본다.
1.3 안전문제
본문" 그 사람이 그 서버컴 빌딩안에서만 있다는거야 그리고 그 빌딩은 아예 사람이
출입할 수 있는 통로 자체를 폐쇄해서 사람이 들어갈 수도 없다는 거지"
컨트롤 할 수 없는 게임에 그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내...
중앙운영체제가 된 사람이 마음만 먹으면
접속한 사람들 골로 보낼수 도 있겠다.
오늘은 기분이 나쁘니까 응........
좋아 한국지역 접속자들중 랜덤하게 뇌를 곤죽으로 만들어 버리자 좋군
아니야 특정한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보여줘서 무의식에 각인시키자
세뇌를 시키는거지 좋군
좋아 시.하님(중요)을 세뇌시켜서 윤.극.사 전.기 2부(매우중요)를 내게 하자
이런 위험이 있는 게임을 국가에서 허용해준다는 설정의 개연성은 둘째치고
과연 사람들이 이런 위험성이 있는 게임을 할까? 라는 의문이 든다.
더이상의 비평은 생략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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