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명 : 가휼
작품명 : 악당의 영지
출판사 : 로크
악당의 영지는 현재 3권까지 읽어봤는데요, 제목처럼 이고깽은 일단 아닙니다. 퓨전 전쟁/영지 발전물정도로 보아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제목과는 달리 의외로 작가님께서 인물/영지간의 갈등 조성 및 풀어 나가는 글 솜씨가 상당합니다. 문장들이 쉬이 잘 읽혀지지면서도 내용 자체에서는 적당한 무게감이 있어보였습니다. 가끔 주인공의 가벼운 말투와 욕이 눈에 거슬릴 때도 있지만 조금 자세히 들여다 보면 의외로 깊은 고뇌가 엿보이더군요. 그래서 쥔공의 말투정도는 개성으로 치부해도 좋을듯 합니다.
대다수 장르소설에서 부족한 점이 '갈등'이라면, 차고 넘치는 것은 작가의 치트키 신공과 무뇌아 조연들입니다.. 일단 치트키 신공. 글 초반부터 쥔공의 노력없이 아이템/마법/유산/정령 획득, 글 중반에선 좀 더 편한 글쓰기와 적진 침투를 위한 도플갱어/변신신공 까지...애초에 자위소설을 표방했지만, 그보다 못한 일기장 수준의 글들이 범람하는 요즘에, 저런 치트키 없이 글을 엮어 나가는 가휼님의 솜씨가 고맙기만 합니다.
두번째로는 앞서 말씀드린 무뇌아 조연들... 쥔공의 명령이라면 무조건 복종하고 뻔한 쥔공의 수작질에 놀아나는 적들을 보면 한 숨밖에 안나옵니다. 쥔공은 어디 만화에서 본 듯한 똥폼 잡기에만 급급하고요...애초에 먼치킨을 표방한 자위소설들이라고 하더라도 뻔하니 재미가 없어지고 현실에 지친 독자들에게 자위는 커녕 하품만 나오게 만들더군요. 그에 반헤 악당의 영지의 조연들은 개성이 있고 놀랍게도 생각(!)이 있습니다! 살다보면 제일 맘대로 안되는게 사람 마음이죠... 부하 직원이 사장 말 100프로 다 따른다면, 성공 못할 사업 없겠죠.
마지막으로 가휼님께 박수를 쳐드리 싶은 점은 기본에 충실하면서 재미있다는 점입니다. 잘 쓴 글이면 재미가 없다던가, 재미는 있지만 글 자체는 가벼운 경우가 많은데, 재미와 작품성 두 마리 토끼를 같이 잡은 느낌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대로 빠른 속도로 완결이 나길 바라고, 아직 안 읽어 보신분들께는 일독을 권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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