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 구무협, 신무협 이야기가 있을 때, 이미지가 강해서, 그 당시의 작가분들이 우선 떠오릅니다.천재도 여러 가지 유형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태클이 무서워서- 라기 보다는 저는 정말 독자고 실제 작가분들 생활을 모릅니다.--;
우선 용대운 작가님:
그분을 신무협의 대형이라 칭하고 싶습니다. 태극문에서 부터, 자세히 살펴보면, 학원 시스템, 복수 스토리, 비무 대회, 성장 시스템, 추리적 기법 등현재까지 통용되는 무협의 스토리 라인의 원형을 만드신 분입니다.잘은 모르지만, 신무협 작가분들이 이분의 영향을 제일 많이 받지 않았나 합니다.
좌백:
좌로 삐친 가지라고 자신을 표현하고 있지만, 저는 대중적 이미지와 외골수적 작가 기질을 가장 훌륭히 조화시키신 분 같습니다.(개인적으로는 약간 대중적 이미지가 강하다고 생각합니다.)무협이란 이란 화두로 말을 쓰셨듯이, 무협작가란 이미지를 가장 많이 생각나게 하시는 분입니다.
진산:
어느 작가분이 말씀하셨지요. 무협작가는 순수문학에 대한 열등의식이 있고, 이 때문에, 진산이란 작가는 무협계에서 독보적일 수 밖에 없다.(정확하지 않습니다.)즉, 무협을 순수문학처럼 느끼게 하는 역량을 가지신 분이시지요.가장 큰 잘못은 좌백님과 결혼하신 것입니다. 두분다 결혼 후에 무협을 멀리하셨지요 흑흑...
삼우기인전작가분(한상순가?)
개인적으로 무협을 읽으면서 정말 감탄하면서 읽은 것을 뽑으면 첫 번째로 뽑는 것이 삼우기인전입니다.더 재미가 있는 글은 있었지만,그와는 다르게 이렇게도 무협을 쓸 수 있구나! 감탄한 책입니다.
임준욱:
신무협이 용대운님으로 시작되었으면, 임준욱에서 완성 되었다고 생각합니다.다른 말이 필요 없지요.
그리고 풍종호:
"나는 책장에 꽂아 놓을 수 있는 무협 소설을 쓰고 싶다." 그래서 제 책장에는 풍종호 작가님 전질이 있습니다.여러말 보다도, 만약에 무협계에 "태백산맥"쯤 되는 소설이 나온다면,풍종호 작가님 손에서 일 것입니다.아래 말씀하신 것처럼, 재발 오래 사십시오.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이 분들 이후에 생각나는 무협 작가 분을 정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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