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명 : 배준영
작품명 : 더 세컨드
출판사 :
--- 편의상 평어체 사용합니다 ---
읽을 장르 소설이 쉽게 눈에 띄지 않는다.
대여점 아주머니는 그러려니 하지만 알바생들은 가끔 이거 보신건데요 하고 알려준다.
하아, 나도 알고 있어. 오죽하면 읽었던걸 다시 읽겠냐고.
배준영 작가의 책은 머니매이아와 더 세컨드, 이렇게 두 작품을 읽어봤다.
머니매니아는 판타지쪽에 꼽혀있을 책이 아니었는데 우연히 읽었다가 유쾌하게 읽었다.
뭐, 잘 쓴 작품이냐고 묻는다면 글쎄.. 하고 망설이겠지만 재미있냐고 묻는다면 망설이지 않고 대답할 수 있다.
재미있다.
더 세컨드는 평범한 요리실력을 가진 요리사가 만든 훌륭한 레시피의 별식 같은 작품이다.
절대 칭찬해줄 수 없는 문장력.
읽다가 굉장히 거슬린 '모든지' 같은 맞춤범 오류(맞춤범 오류가 특별히 많은 게 아니라 모든지가 여러번 눈에 띄여서 그렇다.)
왠지 없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은 마지막 에필로그(진짜 떼어 버리고 싶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이 작품이 마음에 들었다.
투명드래곤이 나왔을 때, 사람들의 의견이 분분했다.
이건 우리 장르시장에 대한 통렬한 풍자이다.
아니다, 그저 무개념 작가이다.
투명드래곤을 읽고나서 나는 이게 과연 생각 있는 작가의 풍자일까 하는 의문이 들었다.
그냥 꿈보다 해몽이라는 속담이 생각났기 때문이다.
더 세컨드는 확실히 이고깽 문제를 짚고 넘어간다.
아무런 혹은 별다른 노력 없이 강해지는 중2병 차원이동자는 노력해온 사람들에게 얼마나 받아들이기 싫은 존재인가.
주인공에게 감정이입이 된다면 재미있게 읽을 수 있지만 주변인물에게 감정이입이 된다면 무개념 주인공에게 분노를 느낄 수도 있다.
열혈 스포츠 만화에서도 주인공 혹은 주인공의 주변인물은 단기간의 고된 수련으로 십수년간 노력해온 엑스트라들을 넘어선다.
대개 주인공에게 감정이입이 되거나 그 정도는 넘어갈 수준이 되는 만화들이 많지만 한편으로 짜증이 나는 경우도 있다.
더 세컨드에서는 고룡의 기억과 능력을 온전히 넘겨받은 고등학생(중학생이었던가)이 등장한다.
학교에서 왕따를 당하던 찌질이(왕따라서 찌질이가 아니라 인물이 찌질하다)가 자살한답시고 창문에서 뛰어내렸는데 차원이동을 한 것이다.
물론 이 차원이동이나 찌질이가 선택된 것은 이유가 없다.
힘을 얻은 찌질이는 아카데미에 들어가서 공주와 연인이 되고, 드래곤을 잡으며 그랜드마스터가 되어 공주와 결혼한다.
아, 나중에 엘프 마누라도 하나 더 얻는다.
대마왕도 이 찌질이가 잡아버린다.
작가의 목소리가 들리는듯 하다.
어때? 이만하면 충분한 이고깽 캐릭터 아닌가 말이다.
이 작품은 개념찬 공작가의 도련님이 아카데미에서 만난 저 찌질이를이겨보겠다는 일념으로 달리는 작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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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마 악마가 담 넘어 들어오겠나
자아, 달려라. 로아도르
시끄러! 시끄러! 일단 닥치고 달리란 말이다! 나중에 삼박사일동안 설명해 줄 테니까! 달려!
자아, 달려라. 로아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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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읽었을 때에는 지금처럼 마음에 들지는 않았는데 최근 읽은 책과 대비되어 더욱 부각된듯 하다.
이상하게 배준영 작가의 다른 작품을 찾아서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은 들지않지만 좋은 기억으로 남은 작가 중 한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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